국립부산과학관, “과학관서 즐기는 물놀이 어때요?”
상태바
국립부산과학관, “과학관서 즐기는 물놀이 어때요?”
  • 강세민 기자
  • 승인 2019.06.26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름 맞아 무료 야외 물놀이장 본격 운영
바닥분수대 6.29~8.25...워터플레이그라운드 7.20~8.18일까지
국립부산과학관 바닥분수대(사진 왼쪽)과 워터플레이그라운드. (사진=국립부산과학관)
국립부산과학관 바닥분수대(사진 왼쪽)과 워터플레이그라운드. (사진=국립부산과학관)

[매일일보 강세민 기자] 국립부산과학관(관장 고현숙)이 여름을 맞아 야외 물놀이 시설을 순차적으로 개장한다고 26일 밝혔다. 

먼저 야외 광장에 위치한 ‘바닥분수대’가 오는 29일부터 8월 25일까지 운영에 들어간다. 바닥분수대는 오전 10시 30분부터 16시 30분까지 매시 정각 및 30분부터 20분간 가동된다. 

또 여름 명소로 자리 잡은 ‘워터플레이그라운드’는 여름방학 시즌인 7월 20일부터 8월 18일까지 운영된다. 워터플레이그라운드는 수심 약 30cm의 물놀이장으로 버섯분수, 무지개터널 등 물놀이 시설이 갖춰져 있다. 

올해는 특히 흔들흔들 보트놀이 등 유아들을 위한 신규 전시물을 설치하고 우레탄 바닥을 보강해 더욱 안전하고 재밌는 놀이공간을 제공한다. 

오전 11시부터 16시 30분까지 50분 이용, 10분 휴식을 원칙으로 운영되며 강풍 및 우천 시 휴장한다. 야외 물놀이장은 별도의 입장료 없이 무료로 이용 가능하며 운영기간 그늘막 또는 지정된 구역 내에서 개인 돗자리 등을 이용할 수 있다. 

과학관 측은 안전사고를 대비해 보호대 설치 및 안전관리 요원을 배치하고 자외선 소독으로 수질 관리된 수돗물을 사용하는 등 안전한 물놀이를 위한 준비를 마쳤다고 밝혔다.  

국립부산과학관 고현숙 관장은 “무더운 여름, 시원한 과학관에서 온 가족이 다함께 행복한 추억 만들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