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입과 발로 그림 그리는 ‘구족화가 특별전’ 개최
상태바
LG유플러스, 입과 발로 그림 그리는 ‘구족화가 특별전’ 개최
  • 박효길 기자
  • 승인 2019.06.26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일부터 8월 30일까지 용산사옥 로비에서 진행
LG유플러스는 구필화가 임경식 작가 포함 입과 발로 그림을 그리는 구족화가 5인 특별전시회를 26일부터 8월 30까지 서울 용산사옥 로비에서 개최한다. 사진=LG유플러스 제공
LG유플러스는 구필화가 임경식 작가 포함 입과 발로 그림을 그리는 구족화가 5인 특별전시회를 26일부터 8월 30까지 서울 용산사옥 로비에서 개최한다. 사진=LG유플러스 제공

[매일일보 박효길 기자] LG유플러스는 구필화가 임경식 작가 포함 입과 발로 그림을 그리는 구족화가 5인 특별전시회를 26일부터 8월 30까지 서울 용산사옥 로비에서 개최한다.

앞서 임경식 작가가 U+우리집AI로 자유로운 작품 활동을 하게 된 모습을 보여주는 LG유플러스 CSR(사회공헌활동) 캠페인 영상이 한 달 만에 1만3000여명의 응원을 받는 등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서 화제를 모았다.

‘아버지…당신이 웃고 있어 행복합니다’ CSR 캠페인 영상은 20살 오토바이 사고 이후 목 아래로 움직일 수 없게 된 임경식 작가와 여든 살 아버지의 U+우리집AI로 달라진 일상을 실제 이야기를 바탕으로 그려냈다. 영상에서 임 작가는 지체장애인을 위한 음성명령, 교통약자용 지하철정보 확인 인공지능(AI) 서비스로 나이 든 아버지 도움 없이 외출해 세상을 만난다. 영상은 임 작가가 바깥세상에서 눈에 담아온 벚꽃을 그린 그림을 아버지에게 선물하며 마무리돼 감동을 남긴다.

LG유플러스 전액 후원으로 열리는 이번 구족화가 특별전은 임경식 작가를 비롯해 한국구족화가협회 소속 구족화가 총 5인이 참가한다. △임경식 작가의 ‘봄의 노래’, ‘꿈을 꾸다-2’, ‘꿈을 꾸다-8’ △김명기 작가의 ‘꿈꾸는 도시’ △박정 작가의 ‘또 다른 시선’ △박종관 작가의 ‘프레디의 절규’ △오순이 작가의 ‘내 마음의 풍경-6’ 총 7점이 전시되며, 기간 내 용산사옥을 방문하는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선천적 혹은 후천적으로 팔을 쓰지 못해 입이나 발로 그림을 그리며 삶에 대한 의지와 열정을 그림을 통해 승화시켜온 구족화가들에게 그림은 세상과 만나며 신체적, 정신적 자유를 얻는 공간이다. 이번 구족화가 특별전이 편견과 한계를 뛰어넘는 아름다운 삶의 자세에 대해 반추해보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회사는 설명했다.

특별전을 기념해 한국구족화가협회 소속 작가 아트 상품 판매전도 이날부터 7월 2일까지 용산사옥 지하 1층에서 진행된다. 구족화가 작가의 작품으로 만들어진 감사카드, 메모지, 플래너, 머그컵 등 40종을 판매하며 수익금은 협회에 전액 기부돼 구족화가 작품활동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김희진 LG유플러스 브랜드커뮤니케이션1팀장은 “소외계층을 응원하는 고객들의 자발적 참여로 이번 전시회가 열리게 돼 의미가 더욱 크다”며 “앞으로도 사회와 함께 공생하는 기업 문화 정착에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LG유플러스는 소외계층을 위해 AIoT, IPTV 등 자사 서비스를 지원하고, 실제 주인공의 이야기를 CSR 캠페인 영상으로 제작해 감동을 전하고 있다. 지난해 CSR 캠페인 영상 4편은 누적 조회수 4000만건을 돌파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