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광양 푸르지오 더 퍼스트’ 7월 분양
상태바
대우건설 ‘광양 푸르지오 더 퍼스트’ 7월 분양
  • 최은서 기자
  • 승인 2019.06.26 0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양시 최초 ‘푸르지오’ 브랜드 입성…1140세대 대단지 랜드마크
광양 푸르지오 더 퍼스트 조감도. 사진=대우건설 제공
광양 푸르지오 더 퍼스트 조감도. 사진=대우건설 제공

[매일일보 최은서 기자] 전남 광양에 대형 브랜드인 ‘푸르지오’가 최초로 입성한다. 성황도이도시개발지구 내 분양되는 단지로 지역내 최대 규모이다. 

대우건설은 다음달 전남 광양 성황도이도시개발지구 L3블록에서 ‘광양 푸르지오 더 퍼스트’를 분양한다고 26일 밝혔다. 전남 광양시 성황동 276번지 일원에 짓는 ’광양 푸르지오 더 퍼스트’는 지하 2층, 지상 최고 25층, 12개 동, 전용면적 59㎡~84㎡, 총 1140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단지는 성황도이도시개발지구에 공급되는 첫 번째 단지이다. 단지내에 국공립 어린이집과 유치원이 예정돼 있고, 도시개발지구 내에는 중학교(예정)가 조성될 예정이다. 또 단지 인근에는 성황초, 골약중, 광양 영재교육원, 학원가 등이 위치한다. 

단지 남쪽으로는 생활편의시설이 조성되는 중심상업시설 부지(예정)와 공공청사 부지(예정)가 위치해 있다. 단지 2㎞이내에 광양시청을 비롯해 중앙버스터미널, 홈플러스, 하나로마트, 중마시장, 광양사랑병원, 시립도서관 등이 있다. 

단지 앞으로 전남 신안군과 부산 중구를 연결하는 2번국도가 있다. 대근대교, 이순신대교도 가깝다. 단지 바로 옆에 구봉산과 성황천이 위치해 있고, 단지 주변에는 성황 근린공원(2021년 예정)과 어린이테마파크(계획예정)가 들어설 예정이다. 

’광양 푸르지오 더 퍼스트‘는 단지를 남향 및 판상형 위주로 배치하고 전가구 중소형(전용84㎡이하) 구성에 4베이 신평면(일부타입)을 적용한다. 최첨단 미세먼지 저감 시스템인 ’5ZCS (Five Zones Clean Air System)‘를 적용했다. 

지상에는 차가 없는 공원형 아파트로 조성된다. 단지 중앙에는 수변을 갖춘 선샤인파크(중심마당)가 마련되며 유아놀이터 1개소, 어린이놀이터 2개소, 가든갤러리 등이 조성될 예정이다. 커뮤니티시설로는 골프연습장, 휘트니스, GX룸, 독서실, 북카페, 푸른도서관, 맘스카페, 키즈카페, 경로당, 작은도서관 등 다양한 주민시설이 마련될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전남 광양시 중마중앙로 88번지(중동 1732-3)에 마련된다. 입주는 2022년 하반기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