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6.25전쟁 69주년 기념행사 가져
상태바
화성시, 6.25전쟁 69주년 기념행사 가져
  • 차영환 기자
  • 승인 2019.06.25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애도의 뜻 새겨
기념식에 참석한 서철모 화성시장이 기념사를 낭독하고 있다.

[매일일보 차영환 기자] 화성시는 6.25전쟁 69주년을 기념하는 행사를 가졌다.

화성시는 25일 화성시청 대강당에서 6·25참전유공자회 화성시지회(지회장 김승호) 주체로 서철모 화성시장, 김홍성 화성시의회 의장, 도의원, 시의원, 나치만 경기남부보훈지청장, 기관·사회단체·보훈단체장 및 회원 등 6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엄숙히 기념식을 가졌다.

기념식 순서는 실버악단의 연주와 지회활동영상을 상영하는 식전행사에 이어 개회식 선언, 국민의례,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유공자 시상, 축사, 등으로 이어져 6·25노래를 제창하며 폐회를 했다.

이날 기념식은 6.25전쟁에 대한 역사적 의의를 다시 새기고 재조명함으로써 국민화합과 나라사랑 정신을 고취하고, 국가 수호를 위한 희생정신을 기리고자 그 뜻을 같이 했다.

기념식에 참석한 서철모 화성시장은 “대한민국은 전쟁의 폐허 속에서 자유와 평화, 번영의 꽃을 피우며 불과 60여 년 만에 세계 10위권의 경제대국으로 성장했다”며, “호국영령과 참전용사들의 고귀한 희생과 헌신이 없었다면 결코 이룰 수 없는 기적과도 같은 성과”라고 강조했다.

또한 “6.25전쟁의 교훈을 되새겨 나라다운 나라를 건설하는 것이 대한민국의 번영을 가져오는 길”이라며, “국가를 위해 희생하신 분들을 존경하고 예우하는 사회적 풍토가 확산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