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상조 靑 입성에 한국당 “이제 정책실장 옷 입고 기업 죽이기”
상태바
김상조 靑 입성에 한국당 “이제 정책실장 옷 입고 기업 죽이기”
  • 박규리 기자
  • 승인 2019.06.21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일 오후 청와대 브리핑실에서 김상조 신임 정책실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21일 오후 청와대 브리핑실에서 김상조 신임 정책실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박규리 기자] 자유한국당은 21일 청와대 신임 정책실장에 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이 임명된 데 대해 부자에 대한 적대시와 기업 죽이기가 우려스럽다고 밝혔다.

민경욱 한국당 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김 위원장은 (공정거래이원장)취임 직후 노골적인 반재벌 발언으로 구설수에 오른 인물로 해외 인사들이 모인 워크숍에서 자국 기업을 매도하며 비난해 논란을 자초했고, 이호승 기획재정부 제1차관은 정권 초 일자리기획비서관을 역임한 인물이다. 청년 4명중 1명은 실업자인, 대한민국의 그 일자리 정책 말이다”라고 평가했다. 이 차관은 이날 신임 경제수석에 임명돼 김 위원장과 함께 청와대에 입성했다.

민 대변인은 이어 “골목길마다 살려달라고 아우성이고 기업들은 규제를 풀어달라며 애걸중인데 청와대만 이렇게 나홀로 천하태평일 수 있는가”라며 “그런데도 정부는 마이웨이를 고집했다. 재벌, 가진 자, 부자들을 적대시하며 편향된 이념만을 숭배하는 편가르기를 계속 하겠다고 한 것”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대기업 저승사자로 불린 김 위원장이 이제 정책실장의 옷을 입고 또 어떤 형태로 기업 죽이기에 나설지 우려스럽다. 새로울 것 없는 경제수석이 또 다시 국민 세금으로 강의실 소등 알바 일자리나 만들지나 않을지 걱정”이라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