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부산과학관, 2018년도 성과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상태바
국립부산과학관, 2018년도 성과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 강세민 기자
  • 승인 2019.06.20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관, 국립과학관 운영성과평가에서 최우수 S등급  
과학관 기능과 역할 수행 충실, 연구개발 및 협력 등 높은 평가
국립부산과학관의 2018년 특별기획전_미디어아트전 모습. (사진=국립부산과학관)
국립부산과학관의 2018년 특별기획전_미디어아트전 모습. (사진=국립부산과학관)

[매일일보 강세민 기자] 국립부산과학관(관장 고현숙)은 20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실시한 ‘2018년도 국립과학관 운영성과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인 S등급을 받았다고 밝혔다. 

공공기관 운영에 대한 책임성 확보 및 효율성 제고를 위해 실시된 이번 평가는 경영관리와 주요사업에 대한 평가항목 및 지표를 통해 최종 등급을 산정했으며, 국립부산과학관은 3개 국립과학관 중 가장 높은 점수로 ‘S등급’를 받았다.

국립부산과학관은 2015년 개관 이래 4년 연속 1위를 기록했으며, S등급은 올해로 3번째(2015, 2016, 2018)다.

국립부산과학관은 과학에 대한 전시, 교육, 행사 등 과학관 기능과 역할 수행에 충실하고 전시 R&D, 지역사회와의 협력, 후원회를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 및 우수한 경영실적 등에 두루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한편 2015년 12월 개관한 국립부산과학관은 부산·울산·경남 지역의 주요 산업을 테마로 한 과학기술체험관으로서 첨단 과학기술을 엿볼 수 있는 전시, 차별화된 교육, 다채로운 행사 등 과학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지난 5월 누적 관람객 350만명을 돌파하는 등 동남권 대표 과학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국립부산과학관 고현숙 관장은 “재미있고 신나는 과학을 선보이기 위해 전시, 교육 프로그램 그리고 대내외 협력 사업까지 최선을 다했다”며 “앞으로도 우리 아이들이 과학자의 꿈을 가질 수 있도록 롤모델을 제시하는 과학관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