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 한여름 찾아가는 톡톡 지방세 상담방 운영
상태바
구례군, 한여름 찾아가는 톡톡 지방세 상담방 운영
  • 윤동은 기자
  • 승인 2019.06.19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을 세무사 방문으로 군민들과 소통하는 지방세 무료 상담 실시 소통하는 지방세 무료 상담 실시
지난 17일 운영한 찾아가는 톡톡 지방세 상담방 모습.(사진제공=구례군)
지난 17일 운영한 찾아가는 톡톡 지방세 상담방 모습.(사진제공=구례군)

[매일일보 윤동은 기자] 전남 구례군은 지난 17일 광의면 구만마을, 용방면 사우마을에서 찾아가는 톡톡 지방세 상담방을 설치하고 마을 주민들을 대상으로 양도소득세, 상속세 등 각종 세금에 대한 민원상담을 진행했다.

찾아가는 톡톡 지방세 상담방이란, 군민들에게 세금 제도의 정확한 정보제공으로 납세의식을 고취하고 매년 달라지는 세금 제도 및 재세정 상담을 통해 주민편의를 증진하기 위해 운영하며, 마을 세무사·납세자 보호관·지방세 업무담당이 읍면별 신청마을을 대상으로 무료로 지방세 상담을 실시하는 서비스다.

마을 세무사는 취약 계층 및 영세 사업자 등 세금 관련 고민이 있어도 경제적·거리상의 이유 등으로 세무 상담을 받기 어려운 주민에게 무료로 세무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 지방세와 세외수입 관련 등 세무 관련 고충 민원을 처리·상담 하는 등 한층 더 주민에게 다가가는 편의 시책을 수행하고 있다.

한편,찾아가는 톡톡 지방세 상담방은 읍면 신청마을을 대상으로 매월 1~2회 순회하며 세무민원상담을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방세 상담방을 통해 군민들과 소통하는 세무 현장 서비스를 지원하는데 최선을 다하고, 세금으로 어려움이 발생하면 고민하지 말고 마을 세무사와 납세자 보호관에게 상담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