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해해경청, 국민소통위원회 개최·위원 위촉
상태바
서해해경청, 국민소통위원회 개최·위원 위촉
  • 박용하 기자
  • 승인 2019.06.19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각 분야 20명… 해양경찰 정책에 대한 개선 요구사항 및 정책제안 등 수행
서해해경청, 국민소통위원회 개최·위원 위촉후 기념 촬영[사진=서해해경청 제공]

[매일일보 박용하 기자] 서해지방해양경찰청(청장 김병로)이 19일 서해청 대회의실에서 낚시어선, 수상레저 등 해양종사자, 비영리 시민·사회단체, 일반국민 등 총 20명을 국민소통위원으로 위촉하고 제1회 국민소통위원회를 개최했다.

국민소통위원회는 정부혁신 추진계획에 따라 국민 정책제안 소통채널을 공식화하고 국민의 목소리를 정책에 효과적으로 수용,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발족됐다. 위원들은 1년 동안 해양안전문화, 해양안전관리, 인권보호, 해양환경보전 등 총 4개 분야에서 국민대표로 활동하면서 해양관련 현장의 국민 목소리를 대변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서해해경은 국민소통위원들이 제시한 정책제언과 건의사항에 대해서는 담당부서 지정을 통해 검토 후 해양경찰 단독으로 처리가 가능한 사안은 시행하는 한편, 관계기관과의 협업이 필요한 사안에 대해서는 협의를 통해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김병로 서해해경청장은 “우리 바다를 가장 잘 아는 각 분야의 관계자분들을 소통위원으로 모셨다”며 “이분들의 의견을 정책에 잘 반영해 안전한 바다를 만들어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