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문화재단, 영등포 청소년 챔버 오케스트라’ 단원 모집
상태바
영등포문화재단, 영등포 청소년 챔버 오케스트라’ 단원 모집
  • 백중현 기자
  • 승인 2019.06.19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교 4~6학년 학생 대상, 클래식 음악 배우고 즐길 수 있는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KBS 교향악단 단원 강사로 참여, 7월 8일∼12월 30일까지 영등포 문예회관서 진행
영등포문화재단이 28일까지 ‘영등포 청소년 챔버 오케스트라’단원을 모집한다. 사진=영등포문화재단 제공
영등포문화재단이 28일까지 ‘영등포 청소년 챔버 오케스트라’단원을 모집한다. 사진=영등포문화재단 제공

[매일일보 백중현 기자] 영등포문화재단이 28일까지 ‘영등포 청소년 챔버 오케스트라’단원을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영등포 청소년 챔버 오케스트라’는 초등학교 4~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클래식 음악을 직접 배우고 즐길 수 있는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이다.

 ‘영등포 청소년 챔버 오케스트라’는 단순히 클래식 악기를 배우는 기능적 성취보단 배우고 연습하는 과정에서 문화공동체를 활성화하고, 참가 청소년 들이 정서적으로 건강하게 성장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영등포는 중국을 포함한 다양한 국적의 이주민들이 밀집된 지역적 특성을 가지고 있으나 선주민과 이주민들의 교류가 저조한 상황이다. 이러한 지역적 특성을 반영해 이주민들을 포함한 문화소외 계층을 우선 선발하기로 했다.

이번 ‘영등포 청소년 챔버 오케스트라’는 서울문화재단의 후원을 받고 KBS 교향악단 단원들이 강사로 참여해 7월 8일부터 12월 30일까지 매주 월요일 영등포 문예회관에서 진행이 될 예정이다.

 클래식 악기 배우기에서부터 KBS 교향악단 공연리허설, 지휘자와의 앙상블 그리고 다양한 레크레이션을 즐길 수 있는 캠프 프로그램 등 다양한 교육, 체험 학습 등이 준비돼 있으며, 강의비는 전액 무료로 진행된다.

 참가신청 및 자세한 정보는 영등포문화재단 문화사업팀 상담전화(02-2629-2212) 또는 영등포문화재단(www.ydpcf.or.kr)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