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10주년 기념식 개최
상태바
천안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10주년 기념식 개최
  • 조남상 기자
  • 승인 2019.06.19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열(10th)렬한 발자취 ‘다름’ 행복으로 꽃 피우다
다문화가족센터 개원 10주년 기념행사 모습
다문화가족센터 개원 10주년 기념행사 모습

[매일일보 조남상 기자] 천안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윤연한)는 18일 센터에서 다문화가족과 지역의 내․외빈 300여명을 초대해 10주년 기념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우리가 걸어온 열(10th)렬한 발자취 다름! 행복으로 꽃 피우다’라는 주제로 격려사와 축하공연, 표창 등이 이어지고 다양한 솜씨마당, 만들기 체험 부스 등도 운영했다.

축하공연에는 결혼이민자들로 이루어진 다울림 공연단과 다문화 자녀들이 펼치는 호두까기바이올린 연주 등이 무대에 올랐으며, 화목한 가정생활과 적극적인 사업 참여로 모범이 되는 다문화가정과 센터 직원에게 표창이 수여됐다.

솜씨마당에서는 그동안 센터에서 배우고 만든 교육생의 작품이 전시돼 참가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으며, 야외 공간에서는 포토존과 네일아트, 캘리그라피, 타투, 열쇠고리·실 팔찌 만들기 등 만들기 체험부스가 운영됐다.

천안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결혼이민자 일자리 창출을 위한 예비 사회적 기업 이맛이야(I’mAais) 아시아요리 전문점과 외국인주민의 언어소통 문제를 비롯한 각종 생활 고충까지 상담해주는 충남 외국인 주민통합지원 콜 센터, 외국인주민들이 모여 정보를 나누고 문화생활을 향유할 수 있는 천안시 외국인주민문화교류지원센터 운영 등 사업 추진으로 선진 다문화도시 만들기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