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세계에서 가장 경쟁력 있는 철강사’ 10년 연속 1위 선정
상태바
포스코, ‘세계에서 가장 경쟁력 있는 철강사’ 10년 연속 1위 선정
  • 성희헌 기자
  • 승인 2019.06.19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술혁신, 고부가가치제품, 인적역량 등 7개 항목에서 10점 만점
포스코가 ‘세계에서 가장 경쟁력 있는 철강사’에 1위로 선정됐다. 사진은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에 위치한 포스코센터. 사진=포스코 제공
포스코가 ‘세계에서 가장 경쟁력 있는 철강사’에 1위로 선정됐다. 사진은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에 위치한 포스코센터. 사진=포스코 제공

[매일일보 성희헌 기자] 포스코가 ‘세계에서 가장 경쟁력 있는 철강사’에 10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세계적인 철강 전문 분석기관인 WSD(World Steel Dynamics)는 17~19일(현지시간) 뉴욕에서 제34차 글로벌 철강전략회의를 개최하고, 세계에서 가장 경쟁력 있는 철강사 선정 결과를 발표하면서 포스코를 1위로 선정했다.

1999년 설립된 WSD는 철강분야의 권위있는 글로벌 전문 분석기관이다. 매년 전세계 톱 34개 철강사를 대상으로 23개 항목을 평가하고, 이를 종합한 경쟁력 순위를 발표해 오고 있다.

글로벌 철강사의 경쟁력을 객관적인 수치로 종합해 순위를 발표하는 기관은 WSD가 유일하다. 매년 발표하는 경쟁력 순위는 글로벌 톱 철강사의 경영 실적과 향후 발전가능성을 가늠하는 중요한 지표가 되고 있다.

포스코는 글로벌 경기둔화와 수요산업 침체, 보호무역주의 강화 등 어려운 판매여건에도 고부가가치제품인 세계 최고 수준의 프리미엄 철강 제품 판매를 확대했다.

특히 지난해 ‘더불어 함께 발전하는 기업시민’ 경영이념 발표 이후, 사회적 가치와 경제적 가치가 선순환하는 경영활동을 전개하며 투자환경 조성 및 재무건전성 개선 등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항목별로 살펴보면 △고부가가치제품 △가공비용 △기술혁신 △인적역량 △신성장사업 육성 △투자환경 △국가위험요소 등 7개 항목에서 최고 점수를 획득하며 8.35점(10점 만점)으로 종합 1위를 기록했다.

상위 5개 기업에는 미국의 뉴코어(2위), 오스트리아의 뵈스트알피네(3위), 러시아의 세베르스탈(4위), 일본의 일본제철(5위)이 선정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