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작뮤지컬 '스웨그에이지: 외쳐, 조선!' 오늘(18일) 개막
상태바
창작뮤지컬 '스웨그에이지: 외쳐, 조선!' 오늘(18일) 개막
  • 강미화 PD
  • 승인 2019.06.18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뮤지컬 '스웨그에이지: 외쳐, 조선!' 포스터 이미지. 사진=PL엔터테인먼트.
뮤지컬 '스웨그에이지: 외쳐, 조선!' 포스터 이미지. 사진=PL엔터테인먼트.

뮤지컬 계의 새 바람을 불러일으키겠다며 스웨그 넘치는 무대를 예고한 창작뮤지컬 '스웨그에이지: 외쳐, 조선!'이 오늘 6월 18일 두산아트센터 연강홀에서 드디어 첫 막을 올린다.  

뮤지컬 '스웨그에이지: 외쳐, 조선!'은 2018 우수크리에이터 발굴 지원 사업 선정작, 2019 한국문화예술위원회 공연예술 창작산실 – 올해의 레퍼토리 뮤지컬 부문 선정작으로 지난 5월에는 '스웨그에이지 in 마로니에'라는 야외 미니 콘서트를 통해 약 천 여명의 관객을 응집시키며 뜨거운 기대를 모은 바 있다.

이 작품은 시조가 국가 이념인 가상의 조선에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보여주고 있지만, 현재를 살아가는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삶의 고단함과 역경을 시조 속에 담아 훌훌 털어버렸던 백성들은 역모 사건으로 시조 활동이 금지되면서 자유도 행복도 잊은 채 살아간다. 그러던 중, 15년 만에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조선시조자랑이 열리게 되고, 탈 속에 정체를 감추고 악행을 파헤쳐 행복한 세상을 만들고자 조직된 비밀시조단 골빈당은 이것을 기회 삼아 조선에 새로운 바람을 불러일으키고자 한다. 그 반대편에는 왕의 비선실세이자 시조대판서인 송홍국이 자신에 대한 악덕한 소문을 퍼트리고 다닌다는 이유를 들어 골빈당을 잡으려는 음모를 꾸민다. 

이 작품에서 '시조'가 담고 있는 의미는 노랫말이나 음악 그 이상이다. 백성들은 시조를 통해 마음속의 이야기를 외치고, 누군가의 이야기에 귀 기울인다. 시조의 운율은 '자유'를, 그 속에 담긴 이야기는 ‘희망’을 꿈꾸게 한다. 작품 속 캐릭터들은 불평등한 세상 속에 사는 사람들의 애환을 유쾌하고 통쾌한 웃음으로 승화시키며, 관객들에게 그 자유와 희망을 전파한다. 

또한 랩의 라임 못지않은 언어 유희, 정형 시 구에 입혀진 현대적인 음악, 한국의 전통적인 무용과 힙합이 조화된 안무 등 색다른 음악과 볼거리를 통해 관객들의 눈과 귀가 더욱더 즐거울 것으로 기대된다.

밀도 높은 드라마와 역동적인 퍼포먼스를 모두 소화해야 하는 어려움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배우들은이미 관객들을 전율케 할 준비를 마쳤다. 단과 진을 주축으로 한 골빈당은 젊고 밝은 에너지를 분출하면서 자신들이 처한 상황과 감정을 농도 깊게 연기하며 관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골빈당의 수장인 십주와 시조대판서 홍국 역의 배우들은 오랜 무대 경험을 바탕으로 한 묵직한 연기로 극의 무게감을 더할 것이다. 특히 조연배우들과 앙상블의 활약이 눈에 띈다. 위트 있는 대사로 극의 중간 중간 웃음을 선사하고, 화려한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역동적인 무대를 선사할 예정이다.

첫 공연을 앞두고 제작사인 PL엔터테인먼트는 "한국인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우리 고유의 정서, 우리의 이야기를 담은 작품이다. 관객들께 완성도 높은 창작 뮤지컬을 선보이기 위한 배우, 스태프의 노력과 열정만큼은 최고라고 자신 있게 말할 수 있다. 관객들께도 분명 우리의 이 좋은 에너지가 전달될 것이다"라며 기대감과 자신감을 표했다.

'우리들의 작은 외침이 모이면 세상을 바꿀 수 있다'라고 관객들을 응원하고 위로하는 뮤지컬 '스웨그 에이지: 외쳐, 조선!'은 오는 6월 18일부터 8월 25일까지 두산아트센터 연강홀에서 공연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