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지자체와 3기 신도시 자족강화 연구 보고회
상태바
LH, 지자체와 3기 신도시 자족강화 연구 보고회
  • 최진 기자
  • 승인 2019.06.18 11:33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일 한국토지주택공사는 경기지역본부에서 국토교통부, 지자체, 민간전문가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3기 신도시 일자리 창출 및 자족기능 강화방안 연구’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사진=한국토지주택공사 제공
17일 한국토지주택공사는 경기지역본부에서 국토교통부·지자체·민간전문가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3기 신도시 일자리 창출 및 자족기능 강화방안 연구’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사진=한국토지주택공사 제공

[매일일보 최진 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17일 경기도 분당구 소재 LH 경기지역본부에서 ‘3기 신도시 일자리 창출 및 자족기능 강화방안 연구’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국토교통부·지자체·민간전문가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보고회에서는 △2기 신도시 등 기존 도시의 산업 고도화 △도시 간 연계성 확보 △특화산업 조기정착을 위한 앵커시설 유치 △지역주민의 생활문화 지원 등 3기 신도시를 거점으로 한 광역적 자족기능 강화 및 주변 도시와의 상생발전 방안이 검토됐다.

이영성 서울대학교 교수는 젊은 인재와 기업이 모이는 ‘미래세대를 위해 일자리를 창출하는 자족 플랫폼’이라는 개발 컨셉을 제안하며 산업·문화·학습·친환경·양육 등의 관점에서 다양한 추진전략을 발표했다.

LH 관계자는 “3기 신도시에 자족기능을 확보하고 4차 산업혁명에 대응하는 신산업 실증단지로 구현해, 지역 일자리 공급의 권역중심 거점도시가 되도록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임태규 2019-06-18 12:02:32
3기 신도시 철회하라!! 양재 판교 그린벨트에 3기 신도시 건설하라!! 수요가 잇는 곳에 공급을 하라. 부자와 가난한자를 차별하지 마라 수요가 없는 곳에 공급을 해서 우리를 가진자의 권익에 서는 것이 정의로운 정부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