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옹진군, 오는 19일부터 찾아가는 법률상담실 운영 실시
상태바
인천 옹진군, 오는 19일부터 찾아가는 법률상담실 운영 실시
  • 김양훈 기자
  • 승인 2019.06.17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옹진군 청사 전경
옹진군 청사 전경

[매일일보 김양훈 기자] 인천 옹진군(군수 장정민)은 오는 19일 영흥면을 시작으로 찾아가는 법률상담실을 운영한다.

특히 “찾아가는 법률상담실”이란 법률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읍·면·동단위의 마을 주민들을 대상으로 법무부가 위촉한 마을변호사가 직접 찾아가 주민들의 고충을 듣고 무료 상담을 하여 주민들에게 법률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도다.

군은 2014년부터 찾아가는 법률상담실 운영을 통해 7개면 주민들에게 법률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해왔으며, 올해에는 상반기 수요조사를 통해 19일 영흥면, 28일 북도면에서 실시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에는 경제적 이유 등으로 세무 상담을 받지 못하는 주민들의 어렵고 복잡한 생활 속 세금 고민 해결을 위해 마을세무사도 방문하여 지역 주민과 일대일 대면상담을 실시한다.

상담실에서는 재산권 문제를 비롯해 민·형사 및 행정사건, 부동산 및 세금 관련 상담, 각종 법률해석 문제 등 다양한 상담을 실시할 계획이다.

옹진군 관계자는 “찾아가는 법률상담을 통해 군민의 생활 속 법률 문제나 세금문제 등의 고민거리가 해소되길 바란다”며 “하반기에는 찾아가는 법률상담실을 적극 홍보하여 7개면 모두 찾아가는 법률상담실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