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시니어 유튜브 크리에이터 ‘도전’
상태바
장성군, 시니어 유튜브 크리에이터 ‘도전’
  • 박기훈 기자
  • 승인 2019.06.17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7일까지 수강생 모집...어르신이 직접 영상 제작 장성 홍보
지난해 열린 주민 정보화 교육 모습.(사진제공=장성군)
지난해 열린 주민 정보화 교육 모습.(사진제공=장성군)

[매일일보 박기훈 기자] 전남 장성군은 내달 1일부터 오는 8월 9일까지 군청 전산 교육장에서 주민 140여 명을 대상으로 6차수(차수 당 5일)에 걸쳐 ‘하절기 주민 정보화 교육’을 실시한다.

하절기 주민 정보화 교육은 ‘도전! 시니어 유튜브 크리에이터’를 주제로 진행되며, 이에 참여할 수강생을 오는 27일까지 모집한다.

이 교육은 어르신들에게 유튜브에 가입하는 방법, 개인 채널을 만들고 운영하는 방법 등 유튜브 이용방법을 기초부터 차근차근 안내한다.

어르신들은 장성의 볼거리, 먹거리, 놀거리 등을 스마트폰으로 촬영하고 편집하여 다양한 동영상을 제작한 후 유튜브에 업로드한다.

어르신들은 동영상 제작 결과를 공유하고 피드백하는 시간을 갖는다.

군은 정보화 교육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교육환경을 대폭 개선했다.

전산 교육장의 모든 PC를 교체하고 스마트폰 데이터 사용에 어려움이 없도록 초고속 와이파이망을 설치했다.

한편 군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어르신들이 디지털 환경에 적응하고 행복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매년 스마트폰 교육을 진행해 기초적인 사용법부터 다양한 활용법까지 교육해오고 있다.

군 관계자는 “우리 군 어르신들이 스마트한 시니어가 될 수 있도록 디지털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다양한 정보화 교육 프로그램을 추진하는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주민 정보화 교육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장성군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군청 총무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