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교 대장지구 제일풍경채’ 이달 분양
상태바
‘판교 대장지구 제일풍경채’ 이달 분양
  • 최은서 기자
  • 승인 2019.06.17 0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장지구 마지막 민간 분양아파트…숲세권·학세권 단지
판교 대장지구 제일풍경채 5BL 조감도. 사진=제일건설 제공
판교 대장지구 제일풍경채 5BL 조감도. 사진=제일건설 제공

[매일일보 최은서 기자] 제일건설㈜은 이달 말 경기도 성남시 판교대장 도시개발지구(이하 판교대장지구)에 위치하는 ‘판교 대장지구 제일풍경채’ 총 1033가구를 분양할 예정이라고 17일 밝혔다.

사실상 판교 대장지구에서 마지막으로 분양되는 민영 아파트인 ‘판교 대장지구 제일풍경채’는 판교대장지구 A5,A7·8블록에 들어선다. 지상 20층(A5블록 589가구, A7·8블록 444가구)규모로 전용면적 84㎡ 단일면적만으로 구성된다. 

판교 대장지구는 성남시 분당구 대장동 일대 위치하며 총 92만467㎡ 규모의 미니 신도시로 조성된다. 
용인서울고속도로(서분당 IC), 경부고속도로, 분당수서고속도로,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등을 통해 광역 수도권 진입이 편리하며 작년 말 개통한 금토JC를 거쳐 경부고속도로로 진입하면 서울 주요 지역까지 빠르게 도달할 수 있다. 

판교 중심부를 잇는 서판교 터널도 2021년 상반기 완공을 목표로 공사 중이다. 단지 남쪽에 위치한 동막로를 통해 분당선·신분당선 환승역인 미금역, 정자역 등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향후 월곶~판교선 서판교역(2025년 개통예정)과 GTX-A노선 성남역(2023년 개통예정)도 계획돼 있다. 

도보권 내에 유치원과 초등학교, 중학교 부지가 위치한 학세권 단지다. 고등학교는 낙생고, 보평고, 판교고, 서현고 등이 위치한 분당구에 배정될 예정이다.

현대백화점, 롯데백화점, AK플라자, NC백화점과 롯데마트, 이마트 등 대형 마트와 분당 서울대 병원, 분당차병원 등의 종합병원이 인접해 있다. 응달산, 태봉산 녹지로 4면이 둘러싸인 숲세권 단지다.

판교테크노밸리까지 차량으로 15분 거리다. 제2판교테크노밸리 조성도 한창 진행 중이고 인근에는 약 58만㎡의 제3판교테크노밸리도 2023년 준공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 중이다. 분당구 정자동에는 ‘두산분당센터(가칭)’에 두산그룹의 최대7개 계열사가 이전할 예정이며, MICE산업 클러스터로 조성되는 백현동 일대에는 현대중공업 R&D센터 등도 들어설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양재 화물터미널 인근에 위치하며 이달 문을 열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