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가홀푸드, 우리콩 간장 2종 개발·출시
상태바
올가홀푸드, 우리콩 간장 2종 개발·출시
  • 신승엽 기자
  • 승인 2019.06.16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통기능인 인증 취득업체 성가정식품과 협력…명절선물세트도 선보일 계획
올가 '우리콩 전통간장'. 사진=올가홀푸드 제공
올가 '우리콩 전통간장'. 사진=올가홀푸드 제공

[매일일보 신승엽 기자] 올가홀푸드의 유기 가공식품 자체브랜드(PB) ‘올가’가 참기름, 고추장, 된장에 이어 한식의 필수 기본 양념 식재료인 전통간장을 선보이며 한식을 구성하는 기본 식재료의 PB라인업을 완성했다.

풀무원 계열의 올가홀푸드는 30년 된 씨간장을 넣어 깊은 맛을 낸 ‘올가 우리콩 전통간장(180·420ml)’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올가 우리콩 전통간장은 4대째 가업을 이어오며 전통식품 기능인 인증을 취득한 30년 전통의 전북 순창 성가정식품과 협력으로 탄생했다.

매년 새 간장을 만들 때 겹장 방식으로 보존되는 씨간장을 활용해 깊고 균일한 간장 맛을 구현했다. 첨가물 없이 국내산 원료만을 사용했으며 6개월 이상 자연 발효시키는 전통적인 방식으로 제조했다. 제조 기간이 일주일 이내로 짧아 발효 과정을 제대로 거치지 않은 시중에 판매되는 간장 등과 차별화했다.

30년 된 씨간장을 사용해 영양소와 맛, 향이 깊고 우수한 것이 특징이다. 표면의 작은 숨구멍을 통해 공기가 드나드는 숨쉬는 항아리에서 6개월 이상 자연 발효시켰다. 장기간 숙성과정을 거쳐 생성된 아미노산을 함유했다.

100% 국내산 콩을 사용해 만든 ‘우리콩 진간장’도 출시했다. 6개월 이상 숙성 기간 동안 누룩균을 배양 발효시켰다. 감칠맛을 판단하는 척도인 T.N(Total Nitrogen)값이 1.4% 이상으로 표준 값인 1.0%를 상회했다.

올가홀푸드는 이번에 출시한 대용량 제품(420ml)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소용량 제품(180ml, 8,800원)을 1개씩 재고 소진 시까지 추가로 증정한다.

김성진 올가홀푸드 PM은 “올가의 주 고객인 3040 주부 고객들이 전통 양념의 맛과 건강한 식재료에 쉽게 접근할 수 있게 하기 위해 이번 제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올가 고객들이 구매하는 대표 식자재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전통식품인증을 받은 업체와의 협업으로 전통식품 카테고리 라인업을 강화하고 차별화된 명절 선물세트 등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생활가전, 건자재, 폐기물, 중소기업, 소상공인 등
좌우명 : 합리적인 사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