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 LG와 함께 행복한 신평만들기 사업 본격 활동
상태바
구미 LG와 함께 행복한 신평만들기 사업 본격 활동
  • 이정수 기자
  • 승인 2019.06.16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이노텍 봉사단 DIY 가구 제작 저소득층 가정에 전달
LG두드림봉사단(LG자매사 통합사회봉사단) 벽화 채색작업
LG경북협의회가 지난 6월 14일부터 15일까지 양일간 “LG와 함께 행복한 신평 만들기” 활동을 마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LG경북협의회가 지난 6월 14일부터 15일까지 양일간 “LG와 함께 행복한 신평 만들기” 활동을 마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매일일보 이정수 기자] LG경북협의회(회장 정철동)가 지난 6월 14일부터 15일까지 양일간 “LG와 함께 행복한 신평 만들기” 활동을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LG와 함께 행복한 신평 만들기는 지난 1970년대 1공단 조성으로 고향을 떠난 주민들이 새롭게 정착한 지역인 신평2동 일대를 대상으로 3년간 진행되며,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지역주민들이 스스로 문제를 해결하고 서로 도우며 밝게 살아갈 수 있도록 뒷받침 하는 마을 공동체 사업이다.

지난 5월 23일 지역주민 대상으로 설명회를 시작으로 6월 11일 구미시, 구미경찰서와 MOU를 가진 이후 첫 활동으로 LG이노텍 봉사단의 DIY 가구제작 목공봉사와 LG두드림봉사단의 낙후지역 벽면 채색작업이 진행되었다.

6월 14일에는 LG이노텍 구미사업장 임직원 20여명으로 구성된 봉사단이 전문가로부터 목공작업을 배워 직접 가구를 제작했다. 이 날 제작된 탁자 20개는 신평2동 저소득 가정 주민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6월 15일에는 LG두드림봉사단(LG 자매사통합봉사단) 봉사단원 가족 및 친구와 함께, 신평2동 일대 노후된 담벼락을 깨끗한 담벼락으로 채색하였으며, 다양한 그림을 넣어 아름답고 밝은 거리로 만들었다.

지역주민들은 “평소 학생들의 등하교길이 낡고 볼품없던 담벼락이었는데, LG임직원들이 봉사활동으로 동네를 환하게 밝혀주어 감사하다”며, “우리 주민들도 앞으로 LG와 함께 행복한 만들기에 함께 힘을 합하여 살기 좋은 마을 만들기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장기수 LG경북협의회 사무국장은 “의미 깊은 봉사활동에 참여하여 주신 임직원 가족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지역친화기업인 LG는 신평2동 주민들과 상생하고 지속적인 교류를 할 수 있는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편, ‘LG와 함께 행복한 신평 만들기’ 사업은 주민들과 함께하는 방범활동, 마을 내 색채 및 벽화작업, 취약계층 물품 지원, 안전한 마을을 위한 스마트 가로등 및 로고젝터 설치 등 각종 다양한 활동을 추진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주민들의 소통공간조성을 통해 마을 주민과 LG임직원이 함께 밝고 살기 좋은 신평2동을 만들어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