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동서발전, ‘사업제안 아이디어 평가위원회’ 개최
상태바
한국동서발전, ‘사업제안 아이디어 평가위원회’ 개최
  • 문수호 기자
  • 승인 2019.06.13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년 1,2기 사내벤처 출범 후 제3기 발굴
한국동서발전이 민간 일자리 창출을 위한 제3기 사내벤처 아이디어 발굴 공모전을 개최했다. 사진=동서발전 제공
한국동서발전이 민간 일자리 창출을 위한 제3기 사내벤처 아이디어 발굴 공모전을 개최했다. 사진=동서발전 제공

[매일일보 문수호 기자] 한국동서발전(주)은 12일 울산 중구 본사에서 제3기 사내벤처 창업 아이디어 선정을 위한 ‘사업제안 아이디어 평가위원회’를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한국동서발전은 지난해 출범한 제1,2기 사내 벤처팀 운영경험을 바탕으로 이번 제3기 사내 벤처팀의 성공적인 출범을 위해 아이디어 발굴 단계부터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왔다.

동서발전의 사내벤처 아이디어 공모전은 사내에서 아이디어를 공모하는 방식에서 벗어나 대국민 제안으로 공모범위를 넓혀 4~5월 동안 공모전을 열었다.

또 사내벤처 창업 아이디어를 보유한 내부 직원들을 대상으로 한 워크숍에서 외부 전문가의 코칭 하에 아이디어의 사업성을 보완하는 등 안팎으로 내부 혁신 의지를 다졌다.

공모 결과 사내외 응모 아이디어는 총 69건이 등록됐고, 외부 전문가와 내부 평가단으로 구성된 평가위원회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클라우드 기반 신재생 에너지 원격진단 서비스 사업’ 아이디어를 포함 우수상 3건, 장려상 3건이 최종 선정됐다.

입상자에게는 우수상 각 80만원, 장려상 각 20만원의 포상이 제공됐으며, 최우수작으로 선정된 아이디어는 내부 검토과정을 거쳐 한국동서발전 제3기 사내벤처 추진사업으로 확정될 계획이다.

제3기 사내벤처 추진사업으로 선정된 아이디어는 향후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사내벤처 지원 프로그램 신청을 통해 사업성을 추가로 검증받을 예정이다.

한국동서발전 관계자는 “지난 3월 정부에서 발표한 제2벤처붐 확산 정책에 부응하여 지난해부터 육성 중인 제1,2기 사내벤처팀의 연내 분사 창업 달성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라며 “이를 기반으로 새로 출범할 제3기 사내벤처팀도 성공 창업으로 이어져 공기업 경영혁신 선도 및 민간 일자리 창출이라는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