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아시아 소비자 대상 브랜드 평가 8년 연속 1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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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아시아 소비자 대상 브랜드 평가 8년 연속 1위
  • 황병준 기자
  • 승인 2019.06.12 13: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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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혁신 주도 평가…“중국 업체 도전은 과제”

[매일일보 황병준 기자] 삼성전자가 아시아 주요국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한 브랜드 평가에서 8년 연속 선두 자리를 지켰다.

12일 업계에 따르면 홍콩에 본사를 둔 커뮤니케이션 마케팅기업 ‘캠페인아시아퍼시픽’과 글로벌 여론조사업체 ‘닐슨’이 공동 발표한 ‘2019년 아시아 1000대 브랜드’에서 삼성전자가 1위를 차지했다.

미국 애플이 뒤를 이었으며, 파나소닉과 소니, 네슬레 등이 지난해에 이어 순위 변동 없이 모두 ‘톱 5’에 포함됐다.

삼성전자는 분야별로 모바일과 TV, 스마트홈 기술 등에서 1위를 차지했으며, 홈 오디오, 헤드폰, 주방가전, 웨어러블 기술 등에서 2위를 기록했다. 컴퓨터 소프트웨어 부문에서는 5위를 차지했다.

보고서는 “삼성전자는 2012년 이후 무려 8년째 최고 브랜드로 선정되면서 변함없는 영향력을 확인했다”고 설명했다.

영국 WPP 산하 컨설팅기업 슈퍼유니언의 베네딕트 고든 아시아지역 최고경영자(CEO)는 “완벽한 출시는 아니었지만 갤럭시폴드는 애플의 ‘아이폰 첫 출시’와 비견할 만하다”면서 “스마트폰의 형태를 완전히 재정의했다”고 평가했다.

그러나 고든 CEO는 “삼성전자는 결코 기존의 성취에 안주할 수 없다”면서 “중국 브랜드들이 글로벌화, 혁신, 저비용 등을 무기로 소비자들을 유혹하기 시작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번 조사는 우리나라를 비롯해 중국, 일본, 인도, 태국, 호주 등 아시아 14개국의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15개 업종에서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를 묻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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