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군드림스타트, 전국 우수기관으로 선정
상태바
철원군드림스타트, 전국 우수기관으로 선정
  • 윤여경 기자
  • 승인 2019.06.10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윤여경 기자] 강원 철원은 드림스타트는 6월 4일부터 5일까지 보건복지부 주최로 경주에서 열린‘2019 드림스타트 사업 보고대회’에서 전국 드림스타트사업 평가 부분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보건복지부 장관 기관표창을 수상했다.

이번 평가는 드림스타트 사업의 전반적인 효과성을 제고하기 위해 전국 98개 시․군․구 드림스타트를 대상으로 2017년 1월 ~ 2018년 12월까지의 2년간의 사업운영 내용 전반에 걸쳐 기본구성, 사례관리, 서비스운영 등 6개 분야 30개 지표에 대해 현장점검, 사례점검 운영 등 종합적인 점검 실시로 엄정하게 평가됐다.

철원군은 농촌의 지역특성의 여건에도 자원봉사자 및 후원 기증 관리와 지역자원 연계 등의 활발한 추진과 체계화된 홍보, 사업전반에 대한 시행 완성도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드림스타트사업은 관내 만0세~12세 취약계층 아동을 대상으로 건강한 성장, 발달을 도모해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보건, 복지, 교육 등 맞춤형통합서비스를 지원하는 ‘아동복지사업’ 이다.

특히, 철원군은 2019년 올해부터 취약계층 아동에게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관내 전 지역으로 사업대상을 확대하는 등 드림스타트 사업 강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철원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역자원과 연계한 민관협력, 맞춤형 프로그램을 통해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아동이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드림스타트 사업을 더욱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