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수·진보 문제점 토론회에 유승민·이인영·나경원·오신환 총출동
상태바
보수·진보 문제점 토론회에 유승민·이인영·나경원·오신환 총출동
  • 조현경 기자
  • 승인 2019.06.09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영 간 대결에 식물국회 장기화
원내교섭단체 대표들 입장 주목
바른미래당 이찬열(왼쪽), 지상욱(가운데) 의원이 4일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인사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바른미래당 이찬열(왼쪽), 지상욱(가운데) 의원이 4일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인사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조현경 기자] 국회 파행이 지속되는 가운데 10일 여야 3당 원내대표를 포함해 유승민 전 바른미래당 대표 등 중진의원들이 총출동한 토론회가 개최된다.

바른미래당 지상욱 의원은 9일 보도자료를 통해 “10일 오전 10시 국회의원회관에서 ‘보수와 진보, 무엇이 문제인가’라는 주제로 정책토론회를 개최한다”며 “한국 정치발전을 위한 양 진영간의 고민을 역지사지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이를 통해 정치현안에 대한 분석과 우리 정치가 추구해야 할 미래적 가치를 제시하는 데 토론회의 목적이 있다”고 했다. 그러면서 “현실정치에 임하는 여야 의원 30여명의 생생한 목소리를 직접 들을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이날 토론회에는 더불어민주당 이인영 원내대표,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 바른미래당 오신환 원내대표 등 원내교섭단체대표와 민주당 소속 박병석 전 국회부의장, 한국당의 싱크탱크 여의도연구원 김세연 원장, 바른미래당 유승민 전 대표 등 여야 국회의원 3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앞서 국회는 지난 7일에도 국회 정상화를 위한 합의를 도출하지 못했다. 민주당은 이에 한국당의 조건 없는 국회 복귀를 압박하며 이번 주말까지 협상이 안 될 시 단독 국회 소집 가능성을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이를 두고 한국당은 ‘야당길들이기’라고 비판하며 불감청고소원이라고 반박하고 나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