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정수장학회 野주장 전혀 사실무근”
상태바
박근혜 “정수장학회 野주장 전혀 사실무근”
  • 김영욱 기자
  • 승인 2012.10.21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자회견서 “명칭변경 포함 스스로 해답 내놔야”

▲ 박근혜 새누리당 대통령 후보가 21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새누리당사에서 정수장학회 논란에 대한 입장을 밝히는 기자회견을 갖고 있다.

[매일일보] 새누리당 박근혜 대선후보는 21일 “정수장학회는 개인 소유 아닌 공익 재단”이라며 정수장학회와 관련한 야당의 의혹제기는 정치적 공세라고 주장했다.

박 후보는 이날 여의도 당사에서 가진 기자회견에서 “정수장학회가 정치적 의혹을 받고 있는 만큼 이에 대해 스스로 해답을 내놓아야 한다고”면서 이같이 밝혔다.

이어 “정수장학회가 더 이상 정치적 논란 중심에 서서 국민에게 혼란을 주고 정쟁 도구가 돼서는 안 된다”면서 “이제 정수장학회가 더 이상 의혹을 받지 않고 공익재단으로서 새롭게 거듭날 수 있도록 이사진은 장학회의 명칭을 비롯해 모든 것을 잘 판단해주셨으면 감사하겠다”고 강조했다.

최필립 이사장의 거취에 대해서는 “설립자와 가깝다고 사퇴하라는 것은 정치공세”라면서도 야당의 사퇴요구에 대한 입장을 묻는 거듭된 질문에 “여러 가지 감안할 때 이사진이 국민의혹이 없도록 현명하게 판단해달라는 게 지금의 입장”이라고 답했다.

박 후보는 특히 박정희 군부 정권에 의한 장학회 '강탈' 논란과 관련, “정수장학회는 부일장학회를 승계한 게 아니라 새로 만들어진 것”이라면서 “정수장학회에 김지태씨(부일장학회 설립자)가 헌납한 재산이 있는 건 사실이나 독지가 등 많은 사람들의 뜻을 더해 새롭게 만든 장학회”라고 밝혔다.

박 후보는 또 김지태씨에 대해 “부정부패로 많은 지탄을 받았었고, 4·19 때부터 부정축재자로 지목됐다”며 “5·16 이후 부패 혐의로 징역형을 받았다가 처벌을 받지 않기 위해 먼저 헌납 의사를 밝힌 것”이라고 주장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