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어스, 오늘(29일) 신곡 '태양이 떨어진다' 발표… 핵심 키워드 '시간'
상태바
원어스, 오늘(29일) 신곡 '태양이 떨어진다' 발표… 핵심 키워드 '시간'
  • 강미화 PD
  • 승인 2019.05.29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룹 원어스. 사진=RBW.
그룹 원어스. 사진=RBW.

보이그룹 원어스(ONEUS)는 오늘(29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두 번째 미니앨범 'RAISE US'(레이즈 어스)의 타이틀곡 '태양이 떨어진다'(Twilight)를 발표한다.

이번 앨범은 프랑스 속담 '개와 늑대의 시간'에서 모티브를 가져와 해 질 무렵의 노을빛과 태양이 떠오르는 새벽빛을 주제로 대조되는 이중성을 강조했다. 타이틀곡 '태양이 떨어진다'(Twilight)는 그 중에서도 핵심 키워드인 '시간'을 가장 뚜렷이 표현한 곡이다.

국내 최고 히트메이커인 김도훈 프로듀서가 작사 및 작곡에 참여하였으며, 섬세하고도 강렬한 사운드와 함께 떨어지는 태양을 헤어지는 연인에 비유한 가사가 인상적이다.

특히, 타이틀곡 안무에는 세계적 안무가 키오니 마드리드(Keone Madrid)가 참여해 원어스만의 퍼포먼스를 더욱 극대화했다. 쉴 새 없이 변주되는 리듬 속 다이나믹한 그루브가 매혹적으로 다가온다.

또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올로케이션 촬영한 뮤직비디오도 기대 포인트 중 하나다. 쟈니브로스 홍원기 감독이 메가폰을 잡아 이탈리아의 아름다운 풍경을 배경으로 마치 한 편의 영화를 연상케 하는 감각적인 영상미를 표현했다.

새 미니앨범 'RAISE US'에는 타이틀곡 '태양이 떨어진다'(Twilight)를 비롯해 세련되고 감각적인 멜로디의 'Intro : Time'(인트로 : 타임), 2018년 RBW BOYZ '데뷔하겠습니다' 프로젝트를 통해 공개돼 많은 사랑을 받았던 뭄바톤 장르의 'English Girl'(잉글리쉬 걸), 휘파람 테마와 신스 사운드가 인상적인 팝 댄스곡 '개와 늑대의 시간'(BingBing), 밤이 오지 않는 백야의 세상을 아련한 피아노 선율과 원어스만의 실키한 음색으로 녹여낸 '백야'(White Night), 현재를 즐기자는 희망적인 메시지를 담은 일렉트로닉 하우스 장르의 'Now'(나우)까지 총 6트랙이 수록됐다.

데뷔 앨범 'LIGHT US'에 이어 멤버 레이븐과 이도가 전곡 작사진에 이름을 올려 눈길을 끈다. 이도는 '백야'(White Night) 작곡가로서도 참여한 것으로 알려져 기대감을 높인다.

한편, 원어스는 오늘(29일) 오후 6시 두 번째 미니앨범 'RAISE US'를 발매하고, 본격 컴백 활동에 돌입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