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이 좋다]라온건설, 이주홍문학재단으로부터 감사패 수상
상태바
[대한민국이 좋다]라온건설, 이주홍문학재단으로부터 감사패 수상
  • 최은서 기자
  • 승인 2019.05.29 0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단에 매달 200만원 정기 후원…문학축전 성공개최 기여

[매일일보 최은서 기자] 라온건설이 국내 문학 발전을 위한 지속적인 지원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주홍문학재단으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고 29일 밝혔다.

라온건설은 지난 2월 (사)이주홍문학재단과 문학계의 발전과 문화 교류 활성화를 위한 기부협약을 체결하고 (사)이주홍문학재단이 개최하는 문학 축전 및 특별프로그램을 비롯해 문학관 운영을 위한 지속적인 지원에 나서고 있다. 라온건설은 2022년 1월까지 매달 200만원씩 3년 동안 총 7200만원을 (사)이주홍문학재단에 후원금으로 전달한다는 계획이다.

올해 개최되는 ‘제18회 이주홍문학축전’은 지난 17일에 시작돼 대표 프로그램인 △향파와 글벗 육필 편지 전시회 △이주홍아동문학상 △이주홍문학기행 △이주홍어린이백일장 등의 행사를 오는 31일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이주홍문학재단은 아동문학가 이주홍 선생의 업적을 기리기 위해 2002년부터 이주홍문학관을 운영해 오며 지역 문학인들의 교류를 활성화하고 각종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손효영 라온건설 대표는 “라온건설의 정기지원 협약이 한국 문학예술의 과거와 미래가 연결되는 문학축전 성공 개최의 발판이 될 수 있어서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라온건설은 크고 작은 나눔의 활동을 지속해 지역사회 및 문화예술계 발전과 함께하는 기업으로서 즐거움과 감동을 주는 행보를 이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