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G, 부천시 도시재생 활성화 위한 MOU 체결
상태바
HUG, 부천시 도시재생 활성화 위한 MOU 체결
  • 최진 기자
  • 승인 2019.05.28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광 HUG 사장(오른쪽)이 김동호 부천도시공사 사장(왼쪽), 장덕천 부천시장(가운데)과 부천시 도시재생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주택도시보증공사 제공
이재광 HUG 사장(오른쪽)이 장덕천 부천시장(가운데), 김동호 부천도시공사 사장(왼쪽)과 도시재생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주택도시보증공사 제공

[매일일보 최진 기자] 주택도시보증공사(HUG)는 부천시청에서 부천시 및 부천도시공사와 '부천시 도시재생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서 3개 기관은 △부천시 뉴딜사업 선정을 위한 도시재생사업 발굴 △부천시 또는 시민 주도의 재생사업에 대한 금융 지원 △주민역량 강화 사업 및 공동체 활성화 방안 마련 등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부천시는 민간의 소규모주택정비 사업과 시의 공영주차장 건립사업을 결합한 도시재생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에 HUG는 보증 및 주택도시기금 등 금융지원으로 부천시 민관협력 재생사업이 원활히 진행되도록 협조할 예정이다.

또 부천 지역의 소규모주택정비 사업에 대한 관심을 반영해 5월 30일 부천 도시재생대학에서 주택도시기금 금융지원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재광 HUG 사장은 “이번 협약으로 HUG의 맞춤형 금융지원을 통해 수도권 중추도시인 부천의 특색을 살릴 수 있는 도시재생 사업 추진을 기원한다”며 “HUG 금융지원이 전국 도시재생 사업에 마중물 역할을 충실히 할 수 있도록 전사적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HUG는 이달 초 부천시 소사본동 가로주택정비 사업에 197억원 규모의 주택도시기금 융자지원을 승인해 부천시 도시재생사업 추진을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