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손보, ‘교통∙환경 소셜벤처 기업’ 후원
상태바
DB손보, ‘교통∙환경 소셜벤처 기업’ 후원
  • 박한나 기자
  • 승인 2019.05.27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금‧경영관련 자문 등 지원 예정
DB손보 사옥 전경. 사진=DB손보
DB손보 사옥 전경. 사진=DB손보

[매일일보 박한나 기자] DB손해보험은 ‘DB손해보험 교통∙환경 챌린지’ 온라인 공모를 통해 선정된 5개 소셜벤처 기업을 후원한다고 27일 밝혔다.

DB손보 교통∙환경 챌린지는 교육 컨설팅 선도 기관인 한국생산성본부와 함께 진행하는 소셜벤처 지원형 사회공헌 사업이다. 사회 혁신기술의 실현 가능성을 높이고 사회적 경제를 활성화함으로써 교통‧환경 분야의 사회문제 해소를 이끌기 위한 사회적 가치 창출 프로젝트다.

챌린지 1기 공모 결과 총 134개 기업이 응모했다. 이후 서류심사와 본선심사를 거쳐 최종적으로 5개 소셜벤처를 선정했다. DB손보는 각 선발기업의 사업 활성화를 위한 자금과 경영관련 자문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최종 선발된 5개 소셜벤쳐는 △중고장난감 수리와 재사용 순환 플랫폼 개발로 폐기물을 줄이고 어린이 환경보호 인식을 개선한 ‘코끼리공장’ △빛 반사 소재 개발로 어린이 교통안전용품을 제작하는 ‘보니앤코’ △차량주행영상으로 도로안전을 진단하는 ‘도로시’ △취약계층 노후주택개선을 통한 에너지효율 증대 및 탄소배출량을 저감하는 ‘한국에너지진단기술원’ △친환경 무시동 차량 배터리 제어시스템 ‘소무나’ 등이다.

DB손보 관계자는 “손해보험업과 연관된 분야인 교통, 환경 관련 사회문제에 대한 혁신적 솔루션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발굴해 중장기적 관점의 육성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 이행을 선도하는 보험사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