쎌바이오텍,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과 연구협력 MOU 체결
상태바
쎌바이오텍,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과 연구협력 MOU 체결
  • 한종훈 기자
  • 승인 2019.05.23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OU 체결 후 양 사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쎌바이오텍.
MOU 체결 후 양 사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쎌바이오텍.

[매일일보 한종훈 기자] 유산균 전문기업 쎌바이오텍이 오송첨단의료진흥산업재단(이하 K-BIO)과 연구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K-BIO에서 열린 이번 MOU는 유산균 기반 대장암 치료제를 개발함에 있어 연구개발 상호 지원 및 협력·논문, 학술활동 등 연구교류 활성화·양 기관 사업 홍보 등 기타 필요한 제반 사항에 대해 상호 협력한다는 내용을 골자로 하고 있다.

쎌바이오텍 관계자는 “K-BIO가 보유하고 있는 실험동물사육시설 등 최첨단 인프라와 관련 R&D 역량을 십분 활용해 임상 진입을 위한 기초 데이터를 확보할 계획”이라며 “이번 MOU로 국내 최초로 시도되는 유산균 기반의 대장암 치료제 개발에 탄력이 붙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쎌바이오텍은 유산균 기반 대장암 치료제의 임상 신청을 위해 K-BIO와 영장류 비임상 실험 계약을 체결한 상태다. 이번 MOU에 맞춰 영장류 모델인 마모셋 자원을 대상으로 독성, 약리 & 약물 동태시험 등 연구 범위와 항목을 늘려 비임상 전반의 신뢰도 향상을 도모할 계획이다. K-BIO에 의뢰한 비임상 실험은 10월경 완료될 전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