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미추홀구, ‘하굣길 학교폭력예방연합캠페인 청심환’ 2차 실시
상태바
인천 미추홀구, ‘하굣길 학교폭력예방연합캠페인 청심환’ 2차 실시
  • 김양훈 기자
  • 승인 2019.05.22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추홀구, 하굣길 학교폭력예방연합캠페인
미추홀구, 하굣길 학교폭력예방연합캠페인

[매일일보 김양훈 기자] 인천 미추홀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달 인천남중학교에 이어 지난 17일 문학정보고등학교 전교생을 대상으로 학교폭력 예방을 위해 '하굣길 학교폭력예방연합캠페인, 청심환' 을 실시했다고 22일 밝혔다.

2차로 진행된 청심환은 '청소년의 마음을 환하게'의 약자로, 학교폭력을 예방하고 위기 청소년을 발굴하기 위한 취지의 캠페인이다.

이번 캠페인에는 미추홀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미추홀구청, 일시쉼터 꿈꾸는 별, 미추홀경찰서 여성청소년계, 미추홀청소년수련관, 문학정보고 비서사무과 학생 등 총 40여명이 참여했다.

한편 '내가 목격하거나 당했던 학교폭력 유형은?, 학교폭력을 경험했을 때 내가 했던 행동은?, 학교 폭력을 위한 나의 다짐' 등에 스티커와 포스트잇 붙이기, 학교폭력 관련정보 O,X퀴즈, 룰렛돌리기 등의 내용으로 진행했다.

센터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의 찾아가는 간이상담에는 208명이 참여하여 19명이 심층상담을 신청했다.” 며 “지속적인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학교 폭력에 대한 경각심을 가지고 함께 노력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미추홀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관내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청소년통합지원체계(CYS-Net)를 구축하여 위기청소년에 대한 상담, 보호, 의료, 자립지원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