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군, 지역특화품목 신기술 실용화 현장컨설팅 진행
상태바
영암군, 지역특화품목 신기술 실용화 현장컨설팅 진행
  • 김재덕 기자
  • 승인 2019.05.22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봉감, 단감 과원의 토양관리 현장컨설팅
지난 21일 영암군 농업기술센터 회의실에서 지역 특화품목 신기술 실용화 현장 컨설팅 모습.(사진제공=영암군)
지난 21일 영암군 농업기술센터 회의실에서 지역 특화품목 신기술 실용화 현장 컨설팅 모습.(사진제공=영암군)

[매일일보 김재덕 기자] 전남 영암군은 지난 21일 영암군 농업기술센터 회의실에서 “지역 특화품목 신기술 실용화 현장 컨설팅”을 진행했다.

지역특화품목 신기술 실용화 현장 컨설팅은 농업기술센터에서 작목별 전문가를 초빙해 현장에서 토양관리, 재배기술, 유통·마케팅 등 농가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야의 애로사항을 찾아 해결해주는 현장 컨설팅 교육이다.

이번에 진행된 교육은 대봉감, 단감을 재배하고 있는 50여 명의 농가들을 대상으로 가장 기본이 되는 토양관리와 비료 등 과수 영양관리의 모든 것이라는 주제로 제주대학교 생명 자원과 현해남 교수를 초빙하여 현장 컨설팅을 진행했다.

이날 교육에 참석한 농업인은 “현해남 교수님의 강의를 꼭 한번 듣고 싶었는데 오늘 컨설팅을 받고 나니 새삼 안전한 농산물을 생산하기 위해서는 토양관리가 얼마나 중요한지를 확인할 수 있었다”며 “더욱더 친환경 농산물 생산을 위해 노력하고 영암군 대봉감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한우, 토마토, 멜론, 무화과 등 다양한 작목에서 현장 컨설팅을 추진해 농가들의 현장에서 겪는 문제점들을 적극적으로 해결하는 방법으로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