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 GEAR] 캘러웨이, 크롬소프트 X 트리플 트랙 골프볼
상태바
[HOT GEAR] 캘러웨이, 크롬소프트 X 트리플 트랙 골프볼
  • 한종훈 기자
  • 승인 2019.05.22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캘러웨이 크롬소프트 X 트리플 트랙 골프볼. 사진= 캘러웨이.
캘러웨이 크롬소프트 X 트리플 트랙 골프볼. 사진= 캘러웨이.

[매일일보 한종훈 기자] 캘러웨이가 크롬소프트 X의 DNA를 계승한 크롬소프트 X 트리플 트랙 골프볼을 선보이며 크롬소프트 X 라인을 확장한다.

이번에 선보인 크롬소프트 X 트리플 트랙 골프볼은 기존 크롬소프트 X와 동일한 기술력에 트리플 트랙 기술을 접목해 정렬의 일관성과 정확도를 크게 높인 것이 특징이다.

트리플 트랙은 3개의 선을 골프볼에 새겨 넣은 기술이다. 목표 조준과 정렬에 1개의 선보다 3개의 선이 훨씬 도움이 된다. 양 옆에 보조선 2개가 더 있을 때 인간의 배열시력(둘 이상의 물체가 평면상에서 일렬로 있는지 여부를 판별하는 능력)을 더 향상시키기 때문이다. 골퍼들이 훨씬 심리적으로 안정감을 느낄 수 있을 뿐 아니라 쉽고 빠르고 정확한 정렬에도 도움을 준다.

선의 두께 또한 배열시력에 영향을 미친다. 크롬소프트 X 트리플 트랙은 두꺼운 굵기의 빨강색 선 1개가 중앙에 위치하고, 양쪽으로 얇은 두께의 파랑색 선이 그어져 있다. 이와 같은 선 굵기의 조합은 같은 굵기의 선 3개가 나란히 있는 것보다 배열시력을 향상시켜 퍼팅 목표 조준의 정확도를 더욱 높여준다.

뿐만 아니라 크롬소프트 X 트리플 트랙 골프볼에도 첨단 소재 그래핀이 사용됐다. 가벼우면서 강도가 높은 그래핀을 아웃코어에 삽입, 발생한 여유 무게로 이너 코어의 사이즈를 키워 질량을 기존 모델대비 약 80% 증가시켰다. 더욱 커진 이너 코어는 운동에너지를 극대화함으로써 더 빠른 볼 스피드와 긴 비거리를 제공해준다.

캘러웨이골프 관계자는“이번 크롬소프트 X 트리플 트랙은 투어 프로들의 적극적인 요청으로 추가하게 되었다”면서 “최근 소속 선수들이 남녀 투어에서 맹활약을 펼치며 상승세를 타고 있는 만큼 앞으로 더 많은 우승 소식을 전해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