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자동살균기능 탑재한 ‘디오스 얼음정수기냉장고’ 출시
상태바
LG전자, 자동살균기능 탑재한 ‘디오스 얼음정수기냉장고’ 출시
  • 황병준 기자
  • 승인 2019.05.22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외선 LED로 출수구 자동살균…‘24시간 자동정온’·‘노크온 매직스페이스’ 기능
모델이 출수구를 1시간에 한 번씩 자외선(UV) LED로 자동으로 살균하는 ‘셀프케어’ 기능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LG전자 제공
모델이 출수구를 1시간에 한 번씩 자외선(UV) LED로 자동으로 살균하는 ‘셀프케어’ 기능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LG전자 제공

[매일일보 황병준 기자] LG전자가 824리터(L) ‘디오스 얼음정수기냉장고’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 제품은 정수된 물이 나오는 출수구를 1시간에 한번씩 자외선(UV) LED로 자동 살균하는 ‘셀프케어’ 기능이 탑재됐다. 또 직접 셀프케어 버튼을 눌러 살균할 수 있다.

LG 디오스 얼음정수기냉장고는 상온에서 얼음을 만들고 보관하는 일반 얼음정수기와 달리, 냉동실과 동일한 온도에서 얼음을 만든다. 이에 따라 얼음이 깨끗하면서 오랫동안 단단하게 유지된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또 ‘케어솔루션 매니저’가 3개월마다 방문, 위생적으로 관리해주는 것도 차별화된 장점이라고 덧붙였다.

24시간 내내 0.5도(℃) 이내의 온도편차로 정온을 유지하는 ‘24시간 자동정온’ 기능도 탑재했다.

‘노크온 매직스페이스’도 적용됐다. 수납공간인 ‘매직스페이스’에 노크해서 화면을 켜는 기능으로 보관중인 음식물의 종류와 양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LG 디오스 얼음정수기냉장고는 얼음정수기와 냉장고가 각각 차지하던 공간도 줄였다. 이를 통해 각각 사용할 때보다 에너지 사용량도 27%까지 절약할 수 있다. 출하가는 510만원이다.

LG전자는 870리터 노크온 더블매직스페이스 냉장고 신제품도 함께 출시했다. 출하가는 450만원.

윤경석 LG전자 H&A사업본부 키친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전무)는 “디오스 얼음정수기냉장고의 차원이 다른 깨끗함과 편리함을 더 많은 고객이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