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화섭 안산시장 경찰 소환조사 관련 지역정가 공방전
상태바
윤화섭 안산시장 경찰 소환조사 관련 지역정가 공방전
  • 전길헌 기자
  • 승인 2019.05.21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전길헌 기자] 윤화섭 안산시장의 성추행 혐의와 정치자금법 위반 사건과 관련 경찰이 윤 시장을 피의자 신분으로 공개 소환 조사한 것을 계기로 안산시의회 여야(與野)가 날선 공방을 벌였다.

앞서 윤 시장은 지난 18일 경찰조사를 받기 위해 예정시간 보다 1시간이나 이른 오전 7시 55분께 단원경찰서에 도착해 대기하다가 오전 9시부터 조사를 받고 오후 1시 30분께 경찰서를 나왔다.

이와 관련 안산시의회 한국당은 20일 "안산시장의 계속되는 의혹에 안산시 공직사회 전체가 전국적으로 조롱을 받고 있으며 안산시민들의 불안이 극에 달하고 있다"며 "안산시민에게 사과하고 즉각 사퇴하라"고 공세를 폈다.

한국당은 이날 기자회견서 "정치인의 주요덕목 중 하나는 정직이며 안산시민을 대표하는 시장이라면 의혹 해소 또한 책무이며 73만 시민을 위한 도리"라며 이렇게 요구했다.

이어 "모든 공직자가 청렴하고 깨끗할 수는 없지만 적어도 시민들이 뽑아 준 그들의 수장인 시장이 정직하고 신뢰 받는다면 시민들의 불안은 사라질 것"이라며 "그러나 민선 7기 안산시 혼란의 중심에 본인이 서 있다는 사실만으로도 이미 중죄를 지은 셈"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윤화섭)시장은 앞으로 계속될 경찰조사에 적극적이고 성실히 임하여 모든 의혹을 해소시켜 주길 강력히 촉구한다"고 밝혔다.

이에 안산시의회 더불어민주당도 "확정되지 않은 사안에 대해 여론을 호도하여 1년도 채 남지 않은 총선에 영향을 미치려 하는 불순한 기자회견이었다"고 강력 반발했다.

민주당은 문자메시를 통한 입장문에서 "사실 관계가 확인되지 않고 수사 중인 사안에 대해 일방의 주장을 기정사실화하여 민주당을 공격하고 고발로 인해 아직 첫 경찰조사가 이루어진 시점에서 수사에 영향을 미치려 했다"며 이같이 비판했다.

또 "공식, 비공식으로 수차례 기자회견을 만류하였으나 거부하고 강행했다"며 "민주당은 한국당이 기자회견을 취소할 것과 안산시민과 민주당에 대해 사과하라"고 요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