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상담부터 매매까지 ‘부동산투자자문업’ 실시
상태바
KB증권, 상담부터 매매까지 ‘부동산투자자문업’ 실시
  • 홍석경 기자
  • 승인 2019.05.21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홍석경 기자] KB증권은 부동산투자에 관한 상담, 자문에서 매매까지 원스톱으로 가능한 부동산투자자문업을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부동산투자자문업은 자문계약을 맺은 고객에게 기본적인 부동산 매입, 매각은 물론 부동산 관리, 개발 등 전반적인 부동산투자에 대한 조사, 분석, 투자제안 등의 자문서비스를 제공하고 일정 금액의 수수료를 수취한다.

면밀한 분석을 통해 다양한 투자대안을 제시하고 실제 매매, 임대, 개발까지 자문을 수행하는 등 자문분야가 크게 확대 된다는 점에서 특정 부동산 투자, 보유 부동산 매각 가치 산정 등 비교적 간단한 요청을 해결했던 기존의 부동산투자상담과 큰 차이가 있다.

KB증권은 부동산투자자문업 본격 시행을 위해 지난 9일 국내 최대 상업용부동산 데이터베이스를 보유한 리얼티코리아와 전략적 업무제휴를 체결했다. 앞으로도 다양한 전문부동산기업들과의 자문네트워크를 강화해나갈 계획이다.

또 부동산시장 안정화 추세가 지속되는 상황에서 부동산을 투기가 아닌 중요한 합리적 투자의 대안으로 고민하는 법인이나 자산가들이 부동산투자자문서비스에 많은 관심을 보일 것으로 보인다.

부동산투자자문서비스는 KB증권 영업점을 통해 자문을 신청하고 부동산전문인력과의 상담 및 투자권유문서 작성 후 자문계약을 체결해야 제공 받을 수 있다.

담당업무 : 보험·카드·저축은행·캐피탈 등 2금융권과 P2P 시장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읽을 만한 기사를 쓸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