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청소년 예능축제 및 계양구 올해의 책 선포식 성료
상태바
2019 청소년 예능축제 및 계양구 올해의 책 선포식 성료
  • 김양훈 기자
  • 승인 2019.05.20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 청소년 예능축제 및 계양구 올해의 책 선포식
2019 청소년 예능축제 및 계양구 올해의 책 선포식

[매일일보 김양훈 기자] 인천 계양구는 지난 18일 서운체육공원 일원에서 ‘2019 청소년예능축제’와 ‘계양구 올해의 책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청소년의 달, 5월을 맞이하여 준비된 ‘청소년 예능축제’는 청소년동아리 공연을 시작으로 시․산문․그림 경연이 진행되었으며 출품된 작품은 관련 협회의 심사를 거쳐 6월 중 계양구 홈페이지에 입상작을 발표할 예정이다.

아울러 각 학교 동아리와 계양교육혁신지구 계양마을학교가 운영하는 체험부스에는 많은 인파가 몰려 큰 주목을 받았다.

이날 행사에는 구민 참여로 선정된 계양구 올해의 책 선포식과 성인∙청소년분야 선정도서 ‘우연한 빵집’의 김혜연 작가와의 만남도 함께 개최되었다.

계양구는 지난 3월 전문가 집단 도서 추천과 올해의 책 선정위원회, 구민선호도 조사를 거쳐 2019 계양구 올해의 책으로 성인∙청소년 분야에 김혜연 작가의 '우연한 빵집' 아동 분야에 김혜정 작가의 '우리들의 에그타르트'를 최종 선정했다.

계양구는 이날 선포식을 시작으로 올해의 책을 주제로 한 관내 초∙중∙고 독서토론을 지원하고, 작가초청 강연회, 독서릴레이, 독서골든벨, 원화전시회 등 다양한 연계프로그램과 구립도서관을 중심으로 다채로운 독서진흥 행사를 펼칠 계획이다.

이번 행사는 청소년예능축제와 올해의 책 선포식을 중심으로 청소년과 학부모를 비롯한 일반주민들이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다채로운 연계행사가 준비되어 약 2000명의 주민이 참여할 만큼 큰 호응을 얻는 축제가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