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구, 여름방학 대학생 아르바이트 90명 모집
상태바
영등포구, 여름방학 대학생 아르바이트 90명 모집
  • 백중현 기자
  • 승인 2019.05.20 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3일~31일, 1일 5시간근무 4만6천원…구청・동・도서관・스포츠센터서 근무
지난 겨울방학 아르바이트생 참여자들과 ‘영등포의 미래’를 주제로 토론하고 있다. 사진=영등포구 제공
지난 겨울방학 아르바이트생 참여자들과 ‘영등포의 미래’를 주제로 토론하고 있다. 사진=영등포구 제공

[매일일보 백중현 기자]영등포구(구청장 채현일)가 여름방학을 맞아 이달 31일까지 대학생 아르바이트생 90명을 모집한다.

올해는 지난해보다 40여명 확대 모집한다고 20일 구가 밝혔다.

영등포구에 주민등록이 돼 있는 국내소재 대학 재(휴)학생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구 홈페이지(www.ydp.go.kr)에서 접수하면 된다. 단, 영등포구 대학생 아르바이트 3회 참여자는 지원이 제한된다.

모집인원 중 18명은 취약계층으로 우선 선발한다. 대상자는 국민기초생활수급권자(본인․자녀), 다자녀 가정(3자녀 이상), 저소득한부모가정 등 차상위계층, 등록장애인, 의료급여대상자(본인) 등이다.

최종 대상자는 6월 4일 공개 전산 추첨 한 뒤 7일 오후 1시 구 홈페이지 게시 및 개별 문자 통보할 예정이다.

구는 선발된 대학생은 구청, 동주민센터, 정보 도서관, 구립 스포츠센터 등에서 근무하며, 공무원이 수행하는 각종 행정 업무를 경험하게 된다.

근무 기간은 7월 3일부터 31일까지다.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까지 1일5시간 근무한다. 도서관 등 근무지에 따라 근무시간이 달라질 수 있다. 임금은 1일 4만6천750원(중식비 포함)이며, 근무일수를 모두 채울 경우 1,161,150원을 받게 된다.

그 밖에 대학생의 취업지원을 위한 차별화된 프로그램도 선보인다. 진로 선택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취업특강을 실시하고, 구의 다양한 청년 취․창업 교육과 정책을 소개한다.

아르바이트가 종료되는 7월 31일에는 토크콘서트 방식으로 대학생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영등포구 관계자는 “이번 아르바이트를 통해 공직사회를 경험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취업역량까지 강화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일자리가 필요한 학생들의 많은 참여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