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대학교 조동성 총장, 교육부 징계위원회 29일 결정
상태바
인천대학교 조동성 총장, 교육부 징계위원회 29일 결정
  • 김양훈 기자
  • 승인 2019.05.20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수 채용 부정의혹..후속 외국 대학생 관리 구멍
인천대학교 전경
인천대학교 전경

[매일일보 김양훈 기자] 국립 인천대학교 조동성 총장이 소통보다도 불통이 심각하다는 학내 반발이 거세다. 현재 교육부징계위원회에서 진행하고 있는 교수채용 부정의혹과 관련해 징계 수위도 오는 29일 최종 결정된다.

총장의 권한을 사용함에 있어 일방동행으로 간다는 대학 내 ‘갑질’ 평가가 서서히 수면으로 부상하면서 징계위원회에 회부된 것은 그만한 이유가 있다는 것이 중론이다.

국립대학은 교육부에서 직접 징계를 관리하고 있다. 여기에 외국인 유학생들의 입학 과정도 학원과 연계되어 있다는 것이 조 총장의 아킬레스건을 건드리고 있다.

조 총장의 임기는 약 1년 남았다. 허나 임기 중 학원을 통해 기부금 및 유학생을 입학 시킨 후 취업에 눈을 감고 있다는 의혹까지 접수됐다.

실제 경찰이 수건의 부정 취업을 확인한 것과 취재 동선이 맞물려 당국의 진실 여부의 수사가 요구되고 있다.

조 총장 징계가 확정되면 불명예로 인해 인천대 청렴성이 실추되어 보조금 삭감 등 불이익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모든 책임성을 놓고 조 총장 사직이 요구될 것으로 보여 지고 있다. 여론도 불리하게 확산되고 있다. 

이에 대해 대학관계자는 질문을 받고 일부는 시인했고 “사실 관계는 더 확인해야 한다”는 입장을 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