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의료원, ‘제1회 공공보건의료 주간행사’ 개최
상태바
부산의료원, ‘제1회 공공보건의료 주간행사’ 개최
  • 강세민 기자
  • 승인 2019.05.20 0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의료원의 제1회 공공보건의료 주간행사 포스터. (사진=부산의료원)
부산의료원의 제1회 공공보건의료 주간행사 포스터. (사진=부산의료원)

[매일일보 강세민 기자] 부산의료원(원장 최창화)은 21일(화)부터 23(목)까지 ‘제1회 공공보건의료 주간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환자와 지역주민, 직원 등을 대상으로그간 진행해 왔던 공공보건의료사업 활동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프로그램은 △사진전시회 △찾아가는 맞춤형 교육·상담 △공공의료연구소 심포지엄 △생명배달 자살예방인증교육 △당뇨간식회·운동교실 △치료지원센터 그룹치료 △민·관 합동 캠페인 ‘우리 이웃에게 관심을’ △자원봉사자 힐링데이 등이 마련된다.

특히 보건·의료·복지 통합서비스를 제공하는 ‘3for1통합지원센터’와 만성질환사업 분야별 전문인력이 행사기간 동안 찾아가는 보건교육, 복지상담, 건강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며, 당뇨환자들을 위해 당뇨식단을 체험할 수 있는 당뇨 간식회와 생활 속 운동법을 배울 수 있는 운동교실을 진행한다.

지역 유관기관이 참여해서 진행하는 프로그램도 마련된다. 

연제구정신건강복지센터는 부산의료원 직원들을 대상으로 생명지킴이 양성교육을 실시해 스스로 목숨을 끊는 고위험군을 의료인이 선별하고 적절한 치료를 제공할 수 있도록 연계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연제구희망복지플러스센터와 거제종합사회복지관은 복지사각지대 대상자를 발굴하기 위해 민·관 합동 캠페인을 개최한다. 이 캠페인을 이용한 대상자는 전문가와 상담을 통해 개인별 필요한 복지서비스를 지역자원과 연결해 줄 예정이다.  

최창화 원장은 “부산의료원의 공공보건의료사업 활동을 지역주민들과 공유하고 공감대를 얻고자 이번행사를 개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필수의료서비스 분야에서 다양한 공공보건의료사업을 진행하며 부산시민의 건강증진 개선에 기여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