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오산시 진로진학박람회’ 성공적 개최
상태바
‘제2회 오산시 진로진학박람회’ 성공적 개최
  • 차영환 기자
  • 승인 2019.05.20 0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곽상욱 시장, “진로진학에 대한 다양한 지원을 강화”
진로진학박람회
제2회 오산시 진로진학박람회가 열리고 있다.

[매일일보 차영환 기자] 오산시(시장 곽상욱)와 경기도화성오산교육지원청(교육장 방용호)이 주최하고 (재)오산교육재단과 오산시 진로진학상담교사협의회가 주관하는 제2회 오산시 진로진학박람회가 5월 17일 오산대학교에서 학생 및 오산시민 4,0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쳤다.

올해로 2회를 맞이한 오산시진로진학박람회는 ‘법무부 찾아가는 로파크’, ‘경기도산림환경연구소’, ‘한국고용정보원’등 34개 기관이 참여하여 전년보다 더욱 다양한 분야별 기관의 직업체험을 운영했으며, 동국대학교, 세종대학교, 한국관광대학교 등 33개 대학교의 전형별 입학 및 전공상담을 운영하여 참여 학생들의 진로·진학 선택에 큰 도움을 주었다.

또한 오산대학교의 기술드론부사관과, 항공서비스과 등 13개 학과의 강의 및 체험을 운영하여 관심학과의 전공과정을 미리 만나볼 수 있었다.

또한 4차 산업혁명과 관련한 로봇, 드론, 3D 프린터, VR 등의 Maker Space 체험은 참여 학생들의 관심이 높았으며, 그 외에도 8개 고등학교의 입학상담과 경기도진로진학상담교사의 진로진학상담이 진행되어 학생들이 평소 가지고 있던 고민을 나누는 기회가 되었다.

이번 박람회에 참여한 학생은 “다양한 직업체험 및 관심있는 학과체험을 한 곳에서 할 수 있어서 좋은 경험이 되었으며, 대학 입학상담 및 진로진학상담을 통해 진로를 설계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고 박람회를 통해 꿈과 미래에 대해 고민해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곽상욱 오산시장은 “이번 진로진학박람회는 오산대학교에서 진행되어 청소년들의 진로·진학 지원을 위해 관내 대학교와 협력한 좋은 사례가 되었으며, 청소년들이 꿈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지역사회가 함께 진로진학에 대한 다양한 지원을 강화해 나가겠다.” 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