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발전, 중소기업 해외시장 진출 선도
상태바
동서발전, 중소기업 해외시장 진출 선도
  • 문수호 기자
  • 승인 2019.05.19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트라와 ‘중소기업 해외진출 공동지원 업무협약’ 체결
박일준 한국동서발전 사장(오른쪽)과 권평오 코트라 사장이 협약 체결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동서발전 제공
박일준 한국동서발전 사장(오른쪽)과 권평오 코트라 사장이 협약 체결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동서발전 제공

[매일일보 문수호 기자] 한국동서발전과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코트라)는 지난 17일 서울 서초구 코트라 본사에서 ‘중소기업 해외진출 공동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양 기관은 한국동서발전 협력 중소기업 해외진출 지원을 위해, △기업 역량에 맞춘 해외마케팅 서비스를 지원하는 선도기업 육성사업 시행 △협력사 수요 기반 타겟시장 맞춤형 사절단 구성 △해외마케팅 경험과 노하우를 보유한 코트라 퇴직 인력을 협력사에 전담 수출전문위원으로 활용하는 수출 멘토단 운영 △협력사의 해외 프로젝트 지원 등을 공동 추진키로 했다.

중소기업과 유기적 관계를 구축해 온 한국동서발전과 탄탄한 해외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중소기업들의 해외진출을 적극 지원하고 있는 코트라, 양 기관의 역량을 결집함으로써 한국동서발전 협력 중소기업의 해외진출에 크게 도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동서발전 관계자는 “두 기관은 2018년 동반성장 우수기관으로 선정될 만큼 대중소 동반성장이라는 사회적 가치 구현을 위해 적극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더욱 폭넓은 해외진출 지원 사업으로 중소기업과 동반성장하는 정부정책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동서발전은 협력 중소기업과 함께하는 해외전시회, 수출상담회 및 해외바이어 초청 상담회 등 수출 선도기업 육성을 위한 ‘글로벌 강소기업 육성사업’과 수출지원 뉴플랫폼인 ‘파워실크로드 프로젝트’와 같은 자체적인 해외진출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