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교육청, 학교 공간 혁신 위한 건축교육 프로그램 연수 운영
상태바
강원도교육청, 학교 공간 혁신 위한 건축교육 프로그램 연수 운영
  • 황경근 기자
  • 승인 2019.05.16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교육청, 학교 공간 혁신 위한 건축교육 프로그램 연수 운영(사진제공=강원도교육청)
강원도교육청, 학교 공간 혁신 위한 건축교육 프로그램 연수 운영(사진제공=강원도교육청)

[매일일보 황경근 기자] 강원도교육청(교육감 민병희)은 16일 오후 1시 30분, 강원유아교육진흥원에서 학교 공간혁신을 위한 건축교육 프로그램 연수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연수에는 청소년감성디자인교실 참여 학교 및 공간혁신을 계획하는 도내 초·중·고 교장, 교감, 교사 65명이 참여하며, △건축과 학교 공간의 이해 △학교 공간 혁신을 위한 교사 주도프로그램 등으로 운영한다. 

특히, 이번 연수는 기존 공급자 중심의 획일한 된 학교 시설을 교사와 학생 관점에서 다양하고 유연한 공간으로 재구조화하기 위한 것으로, 학생과 교사가 공간 혁신에 주도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교사 역량을 키운다는 방침이다.

또한, 도교육청은 학교공간혁신 사업의 효율적 운영을 위해 지난 2014년부터 추진하는 청소년감성디자인 사업과 연계하여 진행하며, 올해 춘천중, 대성중, 북평중, 하랑중, 삼일중, 화동중, 김화중, 기린중 8개교(예산 32억 7천만 원)에 27억 원을 추가 지원할 계획이다.

박영효 도 교육청 시설과장은 “학생과 교사가 주도적으로 참여하는 학교공간 혁신은 미래 혁신교육에 필요한 창의적인 공간 조성 뿐 아니라, 민주적 의사결정과 의사소통 능력을 키우는 참 교육의 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