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도시재생대학원대학 기초교육과정 개강
상태바
강원도, 도시재생대학원대학 기초교육과정 개강
  • 황경근 기자
  • 승인 2019.05.16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내 도시재생 새내기 22명, 도시재생전문가 양성

[매일일보 황경근 기자] 강원도(도지사 최문순)는 도내 도시재생 업무 신규 담당자(공무원 및 도시재생지원센터)를 대상으로 한 도시재생대학원대학을 16일 개강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과정은 강원도 내 도시재생 뉴딜사업 대상지가 점차 확대되고 도시재생 업무관련 신규인력(공무원, 기초․현장지원센터, 활동가 등)이 지속적으로 늘어남에 따라 도시재생 뉴딜사업에 대한 전문성이 요구되는 시점에서 추진되는 기초교육과정이다.

16일부터 31일(3주) 기간 동안 총 3회, 매 1박2일씩 운영하며, 도시재생 뉴딜사업에 대한 이론교육과 국내 도시재생 사례지 답사를 하는 현장교육이 병행된다.

본 과정은 강원도가 지원하고 강원도도시재생지원센터(센터장 추용욱)에서 주관하여 진행되는‘강원도 도시재생대학원대학’의 도시재생 기초과정이며 이후 하반기에는 심화과정이 진행하여 강원도 도시재생대학원대학 수강생의 체계적인 이력관리, 지속성 있는 강원 도형 도시재생 뉴딜사업이 진행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안태경 건설교통국장은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성공을 위해서는 지속성과 연계성, 전문성 확보가 중요한 만큼, 시·군에서도 업무 담당자의 순환보직을 지양하고, 도시재생 전문관 제도를 활용하여 줄 것을 당부했으며, 성공적인 도시재생 사업을 위해 도에서도 지속적인 지원을 약속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