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삶의 지혜를 담은 명언과 응원의 메시지 ‘내 맘이 내 맘 같지 않을 때’
상태바
[신간] 삶의 지혜를 담은 명언과 응원의 메시지 ‘내 맘이 내 맘 같지 않을 때’
  • 김종혁 기자
  • 승인 2019.05.15 0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루에 한 편, 일상의 단비가 되어 줄 긍정의 말 123

[매일일보 김종혁 기자]  삶을 살아가는 데 도움이 되는 지혜를 담은 동서양 현인들의 명언과 그에 덧붙인 응원 메시지를 담은 명언집이 출간됐다.

출판사 야곱과이솝은 하루에 한 편씩 명언을 읽고 이를 일상생활에 적용할 수 있도록 쓴 명언 에세이 <내 맘이 내 맘 같지 않을 때>를 펴냈다.

책은  공자, 맹자, 한비자 등 동양 성현들의 말과 플라톤, 몽테뉴, 카네기 등 서양 학자들의 말은 물론 버락 오바마, 스티브 잡스 등 현대 유명인들의 말까지 다양하다. 모두 하루에 한 편씩 읽기 좋은 긍정의 생각과 행복을 응원하는 짧은 글들이다.

 

저자의 에세이는 각 명언에 대한 생각을 확장시키고 그 적용을 돕는다. 독자는 그저 명언을 읽고 마는 것이 아니라 그 말에 대해 한 번 더 생각하게 되고, 일상에서 삶에 적용시키고 자신의 하루를 보다 가치 있게 만드는 방법을 알게 된다.

책의 한 부분에서 저자는 ‘사람들은 각자 힘든 싸움을 하고 있기 때문에 우리는 그들에게 친절해야 한다’는 플라톤의 명언을 소개하면서 “우리가 알게 모르게 오늘도 힘든 삶을 살고 있는 주변 사람들에게 힘이 되는 말과 미소를 건네는 우리이길 응원한다”고 말한다.

저자는 “하루를 힘차고 기분 좋게 시작하기 위해서 옛 사람들의 이야기와 오늘을 살아가는 현명한 사람들의 이야기에 귀를 기울이기 시작했다”라며 “이 글들이 읽는 모든 이에게 기쁨을 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