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성혁 해수부장관, 군산 방문···"군산항 준설예산 확보에 노력할 것"
상태바
문성혁 해수부장관, 군산 방문···"군산항 준설예산 확보에 노력할 것"
  • 김천규 기자
  • 승인 2019.05.10 1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만금신항·군산항·비응항 등
문성혁(사진 중앙)해양수산부 장관이 10일 전북·군산지역 새만금 33센터에 들러 관계자들로부터 현황 보고를 받고 있다.사진=해양수산부 제공
문성혁(사진 중앙)해양수산부 장관이 10일 전북 군산시 비응항에 들러 관계자들로부터 현황 보고를 받고 있다.사진=해양수산부 제공

[매일일보 김천규 기자] 문성혁 해양수산부 장관이 10일 전북·군산지역 새만금현장 및 군산항을 방문했다.

문 장관은 이날 오전 새만금 33센터에 들러 새만금 신항만 1단계사업 부두시설 규모 확대와 민자사업의 재정사업 전환문제 등 지역 현안을 청취했다. 또 새만금 신항만이 환황해권 물류 거점으로 육성될 중요한 사업이라고 강조하면서 현장 안전사고 사전예방 등 공사 관리에 각별히 신경써 줄 것을 당부했다.

비응항의 낚시어선 특별안전점검 현장에서는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특히 어선 안전을 강조했다.

이어 군산항을 찾은 문 장관은 “현대조선소 가동중단, 한국GM공장 폐쇄 등 지역 산업위기 여파로 군산항 물동량 감소 등 동반 침체가 우려된다”며 “중고차 복합단지 조성 등 범 정부적 지원대책과 연계해 군산해수청은 군산항 발전을 위한 장·단기 전략 마련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군산항의 고질적인 저수심 문제 해결을 위한 준설예산 확보에도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문 장관은 강임준 군산시장을 비롯, 지역 해양수산 및 물류업·단체장들과 오찬을 한 자리에서 군산항이 지역경제와 상생하는 방안 모색이 필요 하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물동량 유치와 병행해 항만운영 효율화와 인프라확충 등 군산항 재도약을 위해 지역 사회가 함께 노력 해 줄 것을 당부 하면서 해수부도 군산항 활성화를 위해 적극 노력 할 것을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