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교안 “패스트트랙 등 논의한다면 청와대 영수회담 응할 것”
상태바
황교안 “패스트트랙 등 논의한다면 청와대 영수회담 응할 것”
  • 박규리 기자
  • 승인 2019.05.10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10일 오전 경북 영천시 대창면 구지리 한 과수농가에서 일손을 돕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10일 오전 경북 영천시 대창면 구지리 한 과수농가에서 일손을 돕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박규리 기자]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는 문재인 대통령이 제안한 청와대 여야 영수회담에 대해 “패스트트랙 등 잘못된 문제들 전반에 대해서 논의한다면 얼마든지 응하겠다”고 밝혔다.

민생투쟁 대장정 중인 황 대표는 10일 경북 영천의 한 과수농가에서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대북 식량지원만을 의제로 하다면 영수회담에 응하지 않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전날 문 대통령은 취임 2주년 특집대담에서 대북 식량지원 문제에 대해 북한의 미사일 도발로 국민적 여론과 여야 간 합의가 필요하다며 여야 영수회담을 제안한 바 있다.

이에 대해 황 대표는 “대통령과 만나서 북한에 식량을 나눠주는 문제만 얘기하겠다면 무슨 의미가 있겠느냐”며 “지금 우리가 북한을 도와주는 건 일반적으로는 바람직한 일이지만 상황이 맞아야 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북한이 주민 어려움에 대해 아무 관심도 없고 오로지 핵 고도화에만 전념하고 있는데 그런 북한에 대한 엄중한 제재가 필요한 상황에 오판할 수 있는 일은 해선 안 된다”고 했다. 식량지원에 동의할 수 없다는 이야기다.

대신 황 대표는 “국정 전반에 현안이 많다. 패스트트랙 등 잘못된 문제들 전반에 대해서 논의한다면 얼마든지 응하겠다”고 했다.

한편 황 대표는 문 대통령의 특집대담 중 경제지표에 긍정적 평가를 내린 대목을 두고 “대통령이 누구의 어떤 보고를 듣고 그런 말씀하셨는지 답답하기 짝이 없다”며 “민생현장을 다니고 있는데 만나는 사람마다 기업인, 근로자, 소상공인, 자영업자, 주부들이 죽겠다고, 어렵다고 한다. 대통령이 현장에 나와서 서민들의 얘기를 들어보라”고 했다. 황 대표는 전날 울산에서도 “대통령이 참모들이 만든 세트장에 갇혀 현실을 보지 못한다”고 비판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