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바른북스, 리더의 성과관리 참고서 ‘김 팀장, 성과관리 잘 하고 있나?’ 출간
상태바
[신간] 바른북스, 리더의 성과관리 참고서 ‘김 팀장, 성과관리 잘 하고 있나?’ 출간
  • 김종혁 기자
  • 승인 2019.05.09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김종혁 기자] 바른북스가 리더의 성과관리 참고서 ‘김 팀장, 성과관리 잘 하고 있나?’를 출간했다.

책은 팀장이나 임원이면 누구나 고민하는 성과관리·성과코칭에 대한 구체적이고 실무적인 해답을 담았다. ‘성과관리를 객관적이고 공정하게 잘하자’와 같은 뜬구름 잡는 얘기는 없다. 구체적이고 실무적인 매뉴얼 형식의 참고서이다.

김 팀장, 성과관리 잘 하고 있나? 표지(박기찬 지음, 1만9000원)
김 팀장, 성과관리 잘 하고 있나? 표지(박기찬 지음)

참고서인 만큼 성과관리, 성과코칭에 대한 얘기만 있지 않다. 왜 회사는 나를 팀장으로 선임했는지, 기대하는 역할은 무엇인지, 어떻게 해야 그 기대에 부응하여 인정받을 수 있는지 등 팀장이 이해하고 따라 해야 할 본질적인 대답들도 포함돼 있다. 문제 해결은 늘 본질에서 출발하는 것이 정답이다.

저자 박기찬은 외국계 기업의 HR 담당 임원으로 근무 후 ‘인사관리·조직문화·리더십’ 관련 집필은 물론 컨설팅과 강의를 하고 있다.  리더 역량은 리더 스스로 필드에서 뛰는 선수(player)가 아니라 코치(coach)라는 인식에서 시작된다고 강조한다.

필드에서 선수로 뛰지 않으면서 성과를 내는 코치, 그것이 바로 성과코칭이라는 것이다. 성과코칭은 제도보다 팀장의 정확한 역할 인식, 실질적인 방법 이해, 그리고 이 방법들의 현실 적용이 핵심이라고 적시한다. 이 내용을 중심으로 많은 기업에서 강의하고 있지만 청강 기회를 얻지 못하는 리더들은 여전히 필드에서 선수로 번아웃되고 있는 현실이 안타까워 강의 내용을 정리해 이 책에 담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