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M] 남우현 신곡 'Hold On Me' 퍼포먼스, 계절감, 멜로디 담다
상태바
[영상M] 남우현 신곡 'Hold On Me' 퍼포먼스, 계절감, 멜로디 담다
  • 강미화 PD
  • 승인 2019.05.07 22: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니트 메인보컬 남우현이 7일 오후 세 번째 미니앨범 ‘어 뉴 저니(A NEW JOURNEY)’ 발매 쇼케이스를 열었습니다.

지난해 9월 발매한 미니앨범 ‘세컨드 라이트(Second Write..)’ 이후 약 8개월 만에 컴백입니다. 이번 앨범 타이틀에서도 알 수 있듯이 여태껏 감성 발라더의 이미지가 강했다면 새로운 음악적 시도를 엿 볼 수 있는 앨범입니다.

[남우현] 라이트 앨범은 제가 솔로로 나왔을 때 여러분들에게 좀 차분하고 그런 모습을 보였잖아요. 세컨드라이트도 그렇고 , 그런데 어 뉴 저니는 그 앨범 두 가지를 들어보셨다면 확연한 음악적 변신이 있다는 것을 정확히 캐치하실 수 있을 거에요. 비트도 그렇고 가사적인 면도 그렇고 음악스타일도 그렇고 굉장한 이야기를 담은 앨범이 뉴 저니 앨범이 아닐까 싶습니다.

우현이 이번 앨범에 10여 년간 음악활동을 하며 느낀 자신의 세계관을 담았습니다.

[남우현] 사실 이번 앨범이 제 세계관이 많이 담겨있는 것 같아요. 제가 10년째 음악활동을 하면서 나는 우물안 개구리 같기도 하고 제가 아무리 열심히 하고 해도 알아주시는 분들만 알아주시고 제가 인피니트로서 10년이란 생활을 해 왔고 다시 그 시절로 못 돌아가잖아요. 누군가에게 파란만장한 청춘이 있듯이 저도 저만의 전성기가 있었고 그런 청춘들이 있었는데 (제가 작사한 레인이란 곡) 그 가사에는 ‘되돌릴 수 없어. 그러니까 현실을 받아들여’ 라는 그런 메시지가 담겨있는 곡이예요. 그 곡을 썼을 때는 그 내면에 있는 친구가 너무나 자극을 해서 그 가사 쓸 때 며칠간 굉장히 우울함에 빠져있었던...

이틀곡 ‘Hold On Me’(Feat, Junoflo)은 어쿠스틱 기타 리프에 일렉트로닉 기타 및 하우스장르의 EDM 요소가 잘 어우러진 음악으로 팝적인 멜로디와 ‘주노플로’의 랩, 우현의시원한 보컬이 돋보이는 곡입니다.

발라드가 아닌 퍼포먼스 위주의 댄스곡입니다. 절도 있는 댄스와 안정적 보컬로 인피니트 메인보컬임을 유감없이 과시했습니다. 남우현은 솔로서도 음악적 장르에 구애받지 않고 다양한 시도를 해나갈 계획입니다.

[남우현] 난 발라드 가수니까 무조건 발라드만 할 거야 라기 보다 음악이란 스펙트럼은 굉장히 넓거든요. 퍼포먼스, 계절감, 그리고 멜로디, 이렇게 세 가지를 보고 대표님이랑 항상 상의를 하고 회사분들과 상의를 하고 그랬었는데 가장 저의 장점? 그리고 또 잘할 수 노래가 뭘까 라는 고민도 많이 했고 그 중에서 홀드 온 미라는 노래가 타이틀곡이 됐는데 춤추면서 부르기가 굉장히 난이도가 있는 댄스곡인데 고민 끝에 춤을 추면서 퍼포먼스로 보여주는 게 디테일을 살려주면서 포인트 안무와 함께 보여드리는 게 맞을 것 같다라는 생각에 무대를 만들었고 늘 새로운 시도 새로운 여정 늘 떠날거고 그것을 여러분들은 음악을 들어주시고 늘 사랑해주실 지는 모르겠지만 관심은 가져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홀드 온 미’를 비롯해 다채로운 감성의 총 7트랙이 수록돼 있습니다. 코드나인, 제이윤, The Need, twlv, 다빈크, Jerry. L, HSND, Singing Beetle, Adrian McKinnon, GALAXY 등 히트 메이커들이 참여해 앨범의 완성도를 한층 높였습니다. 또한 남우현은 4곡의 작사와 2곡의 작곡을 맡으며, 한층 성장한 싱어송라이터의 면모를 입증했습니다.

이미 두 장의 미니 앨범으로 음악 방송 1위는 물론 미 유력 매체 빌보드의 극찬을 받으며, 남성 보컬리스트로서의 매력을 충분히 선보인 남우현의 이번 신보에 많은 음악 팬들의 기대가 쏠립니다.

한편, 남우현의 세 번째 미니앨범 ‘어 뉴 저니(A NEW JOURNEY)’ 는 7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에서 공개됐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