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반기 편의점 최고 인기 제품은 '핫식스'
상태바
상반기 편의점 최고 인기 제품은 '핫식스'
  • 서정철 기자
  • 승인 2012.06.06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올해 상반기 편의점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음료 상품은 롯데칠성음료의 '핫식스'인 것으로 나타났다.

6일 편의점업체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지난 1~5월 전 매장에서 가장 많이 팔린 음료상품은 '핫식스'였다.

이어 롯데칠성 '레쓰비 마일드(185㎖)', 코카콜라음료 '코카콜라(500㎖)', 코카콜라(1.5ℓ), 광동제약 '옥수수수염차(500㎖)', 코카콜라(250㎖), 동서식품 '레드불' 등의 순이었다.

음료 품목 중에서도 기능성음료가 매출 1위를 차지했다.

지난해의 경우 웅진식품, 빙그레 등 업체들이 자체 커피상품군을 강화하고, 카페베네, 할리스 등의 커피전문점들이 앞다퉈 RTD(Ready To Drink)커피시장에 진출하면서 커피음료가 음료품목 내 매출 1위를 차지했다.

하지만 올해 사정은 달라졌다. 지난해만 해도 승승장구하던 커피음료가 올해의 경우 에너지음료, 비타민음료 등이 포함된 ‘기능성음료’에게 근소한 차이(약 38억원)로 1위 자리를 내줬다.

지난 1~5월 세븐일레븐에서 커피음료 매출은 전년 대비 17.9% 증가에 그친 반면 기능성음료는 44.6%나 상승했다. 특히 기능성음료 중 에너지음료의 매출은 무려 253.1% 급등한 것으로 나타났다.

황인성 세븐일레븐 마케팅팀장은 "음료는 편의점 매출 1위 카테고리인 만큼 상품간 경쟁과 소비트랜드 변화가 빠르다"며 "작년 하반기부터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에너지음료가 한동안 상승세를 이어갈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