北, 언론사 조준타격 위협…정부 “중대한 도발이자 도전”
상태바
北, 언론사 조준타격 위협…정부 “중대한 도발이자 도전”
  • 신재호 기자
  • 승인 2012.06.04 1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신재호 기자] 북한 인민군 총참모부가 남한의 일부 언론사를 위협하는 공개통첩장을 발표한 것에 대해 정부는 “자유민주주의 체제에 대한 중대한 도발적 행위이자 도전으로, 이러한 협박 행위에 대해 심각하게 우려스럽게 보고 있으며 북한 당국이 즉각 중단할 것을 촉구한다”고 밝혔다.

통일부 김형석 대변인은 4일 오전 세종로 정부중앙청사에서 열린 정례브리핑에서 “북한이 특정 언론사를 지칭하고 특정 좌표까지 공개하면서 위협하고 나선 것은 그냥 넘어갈 문제가 아니며, 심각하게 보고 있다”고 밝혔다.

김형석 대변인은 “언론의 역할과 위상은 자유민주주의 체제의 기본인데 기본이 되는 언론사에 대해 구체적으로 위협하고 협박하는 것은 자유민주주의 체제에 대한 중대한 도전적 행위이자 도발"이라며 "우리가 이런 위협에 대해 굴복하는 것은 아니”라고 경고했다.

김 대변인은 “북한이 이런 식으로 위협하는 것은 남북관계의 본령이 아니”라며 “남북간에 합의된 바에 따라 상호 존중의 토대 하에 남북이 서로 이견이 있는 부분은 해결하고, 넘어서는 안 될 선을 지켜서 건전하고 성숙된 남북관계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북한 인민군 총참모부는 통첩장에서 조선일보, 중앙일보, 동아일보의 좌표를 구체적으로 공개하고 KBS, CBS, MBC, SBS 방송국 좌표도 확정해놓은 상태라며 '조준타격' 가능성을 내비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