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콜롬비아판 ‘K-POP스타’ 경연대회 개최
상태바
LG전자, 콜롬비아판 ‘K-POP스타’ 경연대회 개최
  • 서정철 기자
  • 승인 2012.05.20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LG전자가 콜롬비아판 ‘K팝 스타’ 경연대회를 개최하며 남미 한류 마케팅을 본격화한다.

LG전자는 6월까지 2개월 동안 콜롬비아 최대 민영방송인 카라콜 TV와 손잡고 K팝 실력자를 선발하는 ‘K-POP by LG’ 경연대회를 진행한다. 전국에서 500여 개 팀, 2000여 명이 경연에 참가해 현지의 K팝 인기를 입증했다.

4월부터 보고타, 메데진, 칼리 등 6개 지역에서 열린 예선을 통과한 40명이 결선에 올랐고, 서바이벌 오디션을 통해 현재 8명이 경합을 벌이고 있다.

결선 참가자 40명은 지난 12일 콜롬비아의 최대 뮤직 페스티벌 ‘콰렌타 프린시팔’에서 특별 공연을 펼쳐 눈길을 끌었다. 이 행사에는 아리랑TV의 지원으로 한국의 인기가수 유키스도 참가해 5만여 명의 현지 팬들로부터 폭발적인 호응을 얻었다.

카라콜TV는 우승자를 선발하는 결선 과정을 4월 14일부터 매주 토요일 방영 중이다. 이 대회는 6월에 6명의 우승 후보자들에게 6일간의 한국 방문 및 인기 가수와 촬영 기회를 제공하고 이중 최종 우승자 5명을 선발한다.

LG전자는 7월 한 달간 콜롬비아 주요 도시를 순회하며 결선 참가자들이 함께하는 ‘K-POP by LG’ 콘서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